HOME > 학교소개 > 대학기구 > 부속기관(당진)

부속기관(당진)

• 정보전산원

소개

본 정보전산원에서는 급변하는 대학의 변화에 능동적으로 대처하고 21세기 정보화 시대를 대비하는 중추적인 기관으로서 학생의 전산 교육 및 교수의 학술연구에 필요한 모든 정보를 데이터베이스화하여 효율적인 연구 및 수업업무를 지원하고 있다.
또한 학사행정 업무의 One-Stop Service를 위한 모든 전산업무를 개발하고 21세기의 교육을 위한 가상대학 프로그램을 개발하여 학생들의 수업을 지원하고 있다.

구성원소개

직급 전화번호 담당업무
정보전산원장 041-359-6040 원내 업무 총괄
정보보안담당관
과장 041-359-6026 종합학사행정시스템 개발
대학 정보화 시스템 관리 및 운영
대학 홈페이지 개발 및 관리
입시 전산 업무 지원
NFC 스마트캠퍼스 개발 및 관리
계장 041-359-6027 종합 정보 네트워크 구축 및 운영
정보보안담당자/개인정보보호 업무
교내 네트워크 관제 및 정보보호 시스템 관리
교내 전산관련 시스템 및 프로그램 연간 계약 관리
직원 041-359-6028 학사행정 인트라넷 개발 및 유지보수
대학 홈페이지 관리 및 운영
교직원 웹메일 관리 및 운영
교육부 행정전자서명인증센터 원격등록기관 대학 관리자 업무
정보전산원 행정업무 처리

주요업무내용

〉 종합 정보 네트워크 구축 및 운영
- 외부 회선관리 (당진캠퍼스,영암캠퍼스,각생활관,목포교육원)
- 라우터 및 백본 장비 관리
- 내부 및 외부 회선 상태 점검 및 유지 보수
- 교내 고정 IP관리 및 DHCP 관리
- 네트워크관제시스템 운용에 따른 실시간 탐지 및 조치
- 내.외부 네트워크 트래픽 유지관리
- 생활관 내부 사용자 포트 확인 및 유지관리
〉 정보보안담당자/개인정보보호담당 업무
- 정보보안 및 개인정보보호 수준진단 보고 업무
- 대학내 개인정보 파일 등록 및 관리
- 개인정보내부관리계획 작성 및 이행 관리
- 사이버침해사고 대응 계획 및 운영
- 교직원 개인정보보호 교육 실시
- 교내 자체 정보보안점검 실시
- 사이버보안진단의날 행사 실시
〉 교내 관제 및 정보 보안시스템 관리
- 교내 네트워크 보안 및 종합정보 보안망 운영
- 보안시스템 유지 관리 및 모니터링 운영
- 정보보안 및 보안관제시스템 정기 정검 및 로그 분석
- 해킹 및 바이러스 보안 사고 접수 및 처리
- 교육사이버안전센타 보안 대응 체계 구축
- 내부망 외부접속에 따른 접근제어 관리
〉 교내 전산관련 시스템 및 프로그램 연간 계약 관리
- 교내 소프트웨어 계약 및 라이센스 관리
- 교내 사용 운영체제, 오피스, 백신, 응용프로그램 사용자 관리
〉 종합학사행정시스템 개발
- 학사행정시스템 개발 및 유지보수
- 일반행정시스템 개발 및 유지보수
- 대학원학사시스템 개발 및 유지보수
- 입학관리시스템 개발 및 유지보수
- 학사행정 인트라넷 개발 및 유지보수
- 기타 대학 정보화 서비스 개발 및 유지보수
〉 대학정보화 시스템 관리 및 운영
- 대학정보화 관련 서버 관리 및 운영
- 서버보안정책관리(서버접근제어)
- DB 운영 및 관리
〉 대학홈페이지 개발 및 관리
- 교내 메인 홈페이지 개발 및 관리
- 입학안내 홈페이지 개발 및 관리
- 학과 및 부속기관(부설 기관 포함) 홈페이지 관리
〉 입시 전산 업무 지원
- 입시프로그램 관리 및 유지보수
〉 NFC 스마트캠퍼스 개발 및 관리
- NFC 스마트캠퍼스 시스템 개발 및 관리
- NFC 모바일 앱 개발 및 관리
〉 학사행정 인트라넷 개발 및 유지보수
- 학생, 교수, 직원 지원 시스템 개발 및 유지보수
- 인트라넷 WAS 관리 및 운영
〉 대학 홈페이지 관리 및 운영
- 교내 메인 홈페이지 관리 및 운영
- 학과 및 부속기관 홈페이지 관리 및 운영
〉 교육부 행정전자서명인증센터 원격등록기관 담당자
- 인증서 발급, 재발급, 갱신, 효력관리 및 대학 관리자 업무
- 인증서 신청서 발급기록 및 인증키 관리 체계수립
- 인증서 신청 및 안내 교육 실시
〉 교내 메일 관리 및 운영
- 교직원 메일관리
〉 정보전산원 행정업무 처리
- 문서관리등 업무
• 중앙도서관

소개

중앙도서관은 2016년 3월 지하 1층 지상 3층 규모의 신축 건물로 새롭게 개관하여 북까페, 자료실(2층) 및 정보서비스센터, 자유열람실, 스터디룸 등 학술정보 유통체계를 갖추고 변화하는 지식정보화 환경에 대응하기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다. 중앙도서관 홈페이지 http://lib.sehan.ac.kr

구성원소개

직급 전화번호 담당업무
관장 041-359-6072 업무 총괄
계장 041-359-6073 자료구입신청 및 검수
원문복사 / 상호대차
공문 및 직인 관리
전산화 프로그램 관리
직원 041-359-6074 자료입력(도서/전자책/비도서)
대출/반납/연기
연속간행물 관리
비도서 관리
fax) 041-359-6076

기타

이용시간(평일)은 09:00-22:00이며 2층 자료실을 통해 자료를 대출/반납/연장 할 수 있다.
• 평생교육원

소개

세한대학교 평생교육원은 충남권을 대표하는 대학 부설 평생교육원으로서 지역주민들의 소질과 적성을 개발하여 새로운 직장과 삶의 기회를 갖도록 하기 위해 다양한 프로그램을 제공하고 있는 충남 지역의 대표적인 교육문화공간이다. 본 교육원은 지역주민들의 인문 ․ 교양 ․ 자격증 ․ 교육 일반과정 뿐만 아니라 재직자의 직무능력 향상과 실업자의 취업을 위하여 끊임없이 교육프로그램을 개발하여 지역주민들의 평생교육 실현에 목표를 두고 최선의 노력을 다하고 있다. 평생교육원 홈페이지 http://life.sehan.ac.kr

구성원소개

직급 전화번호 담당업무
분원장 041-359-6066 -평생교육원 업무 총괄
직원 041-359-6057 - 평생교육원 기본운영계획 및 수립·시행
- 평생교육원 교육과정 편성 및 운영
- 평생교육원 운영을 위한 예·결산 관련 업무
- 지자체 등 외부 위탁교육 운영
- 민간경비 교육 ‘일반경비 신임교육과정’ 운영
- 학점은행제 출석수업기반 ‘ 사회복지현장실습’운영
- 평생교육 일반과정 운영
- 수강료 수납 업무
fax) 041-359-6025
• 장애학습 지원실

소개

장애학생지원실은 장애학생의 대학생활을 지원하기 위하여 설립되었다. 이를 위하여 장애학생지원실에서는 교수-학습 지원, 대학생활 지원을 제공하고 있다. 이와 함께 대학구성원의 장애인식 개선 노력, 이동 편의시설 개선 등 일반인들의 장애에 대한 이해와 장애학생의 삶의 질을 높이기 위한 전문적이고 다각적인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주요업무내용

- 장애재학생 교육복지 계획 수립
- 특별지원위원회 운영
- 학습도우미 사업 운영
- 보조공학기기 대여 사업 운영
- 장애재학생 전용 휴게실 관리
- 장애재학생 도서관 및 기숙사 이용 지원 업무
- 장애재학생 취업상담 및 지원 업무
- 장애재학생 개별상담 및 간담회 개최
- 교직원 및 학생 대상 장애이해교육
- 장애인의 날 행사 개최
- 수시 및 정시 지원 장애학생 수험편의 지원
- 지역 장애고등학생 입학설명회 개최
- 기타 장애학생 교육복지 지원 관련 업무

구성원소개

직급 전화번호 담당업무
직원 041-359-6037 장애학생 교육복지 지원 관련 업무
• 생활관

소개

학생생활관은 학생들의 면학을 위한 편익을 제공하고 규율과 질서 있는 공동생활로 인격을 도야시키며 이를 위해 사회봉사활동, 인성교육 특강, 인간관계 훈련 프로그램, 성격 및 적성검사 등을 위한 인성교육 프로그램을 실시하는 한편, 관생들이 주축이 되는 오픈하우스, 체육대회 등 다양한 관내활동과 학생들의 견강을 위한 균형있는 식단이 운영되고 있다. 더불어 자치 정신을 배양하고 참다운 지성인으로 발전하는데 보탬을 주기 위함이다. 생활관 홈페이지 http://house.sehan.ac.kr

구성원소개

직급 전화번호 담당업무
생활관장 041-359-6020 업무 총괄
직원 041-363-6136 행정업무, 관생상담 및 관리, 시설 관리, 생활관 비품관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