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학교소개 > 대학기구 > 대학본부(영암)

대학본부(영암)

• 교학처(교학과)

소개

교무처에서는 학생이 입학에서 졸업까지 필요한 교무, 학적, 수업 및 졸업에 관한 업무를 담당하고 있다.

구성원소개

직급 전화번호 담당업무
처장 061-469-1120 교학처 업무 전반
부처장 061-469-1126 교학처 업무 전반
직원 061-469-1122 실습 기자재 관리업무
학과 소모품 관련업무
실습실 관련업무
실습비 지원업무
실습관련 차량지원 업무
수업대체 행사지원
입학식 · 졸업식 관련업무
월중학사계획 관리, 교무업무관련 업무지원
학사운영위원회 관련업무, 교원근태관련업무 지원
교원출장,복명관련업무, 휴·보강관리업무
조교 수용계획수립 및 관리
조교 근태관리 및 교육, 제위원회 관련업무
학적,성적,수업,졸업 관련업무지원
수강신청 관련업무·각종 평가자료 지원업무
시간강사 경력증명서 발급
유학생 한국어능력시험(TOPIK) 결과수합
민원 발급기 관리
교학처 직인관리
장애학생지원센터 지원 업무
신입생 오리엔테이션 관련업무
학생관련 위원회 업무
캠퍼스보험 관련업무
통학차량 관리업무
근로장학생 선발 및 관리업무
조교 061-469-1127 -
조교 061-469-1256 -
• 교무처(교직부)

구성원소개

직급 전화번호 담당업무
교직부장 061-469-1480 교직과정 운영 전반
직원 061-469-1123 사범계열학과 교육학 및 각종 특강
교직인·적성 검사
수업행동분석실 지원업무
교직 무시험 검정
교원양성위원회 운영
교직 교과목 설강
교육실습 기획 및 실행
교직과정 이수 희망자 선발
교직 소양 교과목 운영
응급처치 및 심폐소생술 운영
• 교무처(총무과)

소개

사무처 총무과는 교직원의 인사를 관장하고, 행정업무 전반을 지원하며, 각종 물품구매 및 계약을 절차에 맞춰 체결하는 부서입니다.

구성원소개

직급 전화번호 담당업무
부처장 061-469-1141 교학, 총무, 시설업무 전반
직원 061-469-1142 행정용 비품 구입 및 관리
실험실 안전관리 관련업무
국가재난안전관리 지원
보완업무, 위험물 안전관리
교원,직원 성희롱,성폭력,성매매,가정폭력 예방교육 및 관리
직원 061-469-1143 보직자회의 자료 준비
학부(과)장 회의준비
전체교수회의 준비
직원 출·퇴근관리
문서수발 및 관리업무
보존문서 관리업무
우편물 수발 및 관리업무
직원 당직 및 비상연락망 관리업무
사무인수인계 업무
총무과 행사 제반업무
교직원 복리후생 업무
직원교육 훈련 및 연수관리
소모품 구입 및 관리
비서업무, 출납업무
직원 061-469-1154 운행 업무
조교 061-469-1153 기자재수리

협약체결 내역

〉 한국철도공사 광주본부(http://www.korail.com/)
- 대 상 : 전체 교직원(시간강사 포함)
- 열차종류 : KTX, 새마을호, 누리로, 무궁화호, 통근열차의 일반실
- 할 인 율 : 주중 20%, 주말(토,일, 법정공휴일) 5%, 명절제외
- 발권방법(홈페이지 교직원전용자료실 참조)
- 기타 : 교직원 본인에 한하여 사용함을 원칙으로 하며 코레일 직원의 요구 시 신분증을 제시하여야 함.
〉 교통안전공단(http://www.ecodriving.kr/)
- 협약사항
1. 에코드라이브의 일상 생활화 : 경제속도 준수, 급출발·급제동 자제, 공회전 방지등
2. 교직원 대상 에코드라이브 실천 독려 및 홍보
- 협약체결기관에 대한 인센티브
1. 협약 기관별로 1명씩 에코드라이브 지도자 체험교육 무상제공
2. 에코드라이브 교육·홍보자료 무상 제공 및 제작 사용권 허가
3. 교직원에 대한 자동차 정기검사 또는 종합검사시 수수료 감액 : 최대 5,200원
〉 관매도(http://www.gwanmaedo.co.kr/)
- 관매도에서 생산하는 향토물품 구입 : 톳, 돌미역, 쑥 등
- 관매도 관광 홍보 : 해수욕장, 농어촌 체험프로그램, 둘레길 등
- 봉사학점 및 그린포인트 부여 : 해변 쓰레기등 수거시 대학생 및 일반인 대상으로 국립공원에서 인정
〉 씨월드 고속훼리(주)(http://www.seaferry.co.kr/)
- 대상 : 전체 학생 및 교직원
- 구간 : 목포 ↔ 제주도
- 선박 종류
1. 스타크루즈호 : 1인 침대실 이하
2. 카훼리레인보우호 : 2등 침대실 이하
3. 핑크돌핀호 : 2등 침대실 이하
- 할인율
1. 할인제외기간 : 7.15 ~8.20일
2. 30% 할인 : 4 ~ 5월,9 ~ 10월, 주말(금토일), 연휴(명절포함)
3. 50% 할인 : 1 ~ 3월, 6 ~ 7.14일, 8.21 ~ 30일, 11 ~ 12월 주중
4. 차량 : 승용,승합 왕복 선임의 50%(2011.12.31일까지) 버스 왕복 이용시 복편 선임의 30%
- 기타 : 예매시 학생증 및 사원증 제시
〉 프로스펙스 신하당점(061-284-0304)
- 대상 : 전체 학생 및 교직원
- 협약내역 : 모든 제품 구입 시 판매가의 5% 할인
• 교학처(시설과)

소개

본 관리·시설부처에서는 건물을 당초 목적에 적합한 상태로 유지하고 상태에 따라서 교체, 개량함으로써 환경·위생적으로 안전하고 위생적인 건물환경(주거환경, 작업환경)을 형성하여 능률을 제고하며, 경제적으로는 평상시의 유지관리를 통하여 대수선을 미연에 방지하고 비경제적인 지출을 막으며, 화재·천재지변 등을 미연에 방지하여 관리재산의 경제적 가치를 보존하는 업무를 수행하고 있으며, 아울러 실험실습과 관련하여 교내 각종 기자재 및 기계, 기구 등 구입에서 폐기에 이르기까지 물품의 유지 관리에 필요한 사항들에 관하여서 관리하는 업무를 행하고 있다.

구성원소개

직급 전화번호 담당업무
처장 061-469-1140 사무처 업무 총괄
직원 061-469-1152 건축물 시설관리
강의실, 실습실시설관리,
시설공사 자재관리 및 장비수급,
교내·외 표지판 관리,
교내 환경미화,
폐기물 관리 · 처리 ,
인력(청소·경비) 용역관리,
조경관리업무지원,
청소용품 신청 및 분배,
교내 건물내 · 외곽 경비,
차량관리업무지원,
산업안전관리지원
직원 061-469-1153 예산 관련업무지원,
전기시설관리,
통신시설관리,
소방시설관리,
기계경비시설관리,
CCTV시설관리,
준공건물도면 보관,
법인재산관리 지원(시설),
건설 인허가 업무지원,
시설현황통계 지원,
승강기 안전관리,
전기, 전화요금, 유선·위성시청료 납부,
시설용역료(승강기, 전기안전관리, 기계경비, 통신관리)납부,
전남도청 비둘기어린이집 위탁운영 관리
• 교학처(세한봉사단)

소개

봉사단은 봉사활동을 통해 삶의 가치를 체험하게 하고, 공동체 속에서 더불어 살아갈 수 있는 지혜를 터득하게 하여 크게는 21세기 복지사회 지향의 국가적 목표에 부응하고 작게는 우리대학의 교육목적과 교육목표를 실천할 수 있도록 지원해 주는 부서입니다.

구성원소개

직급 전화번호 담당업무
단장 061-469-1301 봉사단 업무총괄
직원 041-469-1365 봉사단 행정 지원 업무
• 교학처(장애학생 지원센터)

소개

장애학생지원센터는 장애학생의 대학생활을 지원하기 위하여 설립되었다. 이를 위하여 센터에서는 교수-학습 지원, 대학생활 지원을 제공하고 있다. 이와 함께 대학구성원의 장애인식 개선 노력, 이동 편의시설 개선 등 일반인들의 장애에 대한 이해와 장애학생의 삶의 질을 높이기 위한 전문적이고 다각적인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주요업무내용

- 장애재학생 교육복지 계획 수립
- 특별지원위원회 운영
- 학습도우미 사업 운영
- 보조공학기기 대여 사업 운영
- 장애재학생 전용 휴게실 관리
- 장애재학생 도서관 및 기숙사 이용 지원 업무
- 장애재학생 취업상담 및 지원 업무
- 장애재학생 개별상담 및 간담회 개최
- 교직원 및 학생 대상 장애이해교육
- 장애인의 날 행사 개최
- 수시 및 정시 지원 장애학생 수험편의 지원
- 지역 장애고등학생 입학설명회 개최
- 기타 장애학생 교육복지 지원 관련 업무

구성원소개

직급 전화번호 담당업무
센터장 061-469-1555 장애학생지원센터 업무 총괄
주임 061-469-1123 장애학생지원센터 업무 담당
조교 061-469-1556 장애학생지원센터 업무 보조
• 교학처(예비군대대)

소개

대학생 및 대학원생, 대학에 재직 중인 예비군을 지역 예비군부대에 편성함에 따른 부담을 경감하고 교육훈련 및 운영의 내실화를 기하기 위하여 대학 직장예비군 부대를 편성하여 운용한다.

주요업무내용

〉 주요업무내용
- 전·출입 신고
- 예비군 조직 편성
- 자원관리
- 교육훈련
- 민방위교육 및 자원관리
〉 상담 및 문의
- 위치 : 대대본부(복지회관 4층)
- 문의 : 469-1113
- E-mail : major@db.ac.kr
〉 예비군 대원 신고
- 대상 : 신입생, 복학생, 편입생 중 예비역 학생(야간생도 해당됨)
- 시기 : 학기초 사유 발생 시
- 방법 : "예비군대원 신고서" 양식에 본인 작성 후 제출
〉 전출신고
- 대상 : 제적, 휴학 등 학적변동 사유자
- 시기 : 사유 발생 일로부터 14일 이내
〉 해외여행 / 유학 시
- 대상 : 해외여행자, 유학, 어학연수자
- 시기 : 사유발생 14일 이내
〉 훈련보류 및 연기 원서 제출
- 질병 또는 심신의 장애 시 : 의사의 진단서, 입원확인서 등
- 법률의 규정에 의하여 구속 중일 때 : 교도소장 또는 수사기관의 장의 확인서
- 관혼상제, 재해 시 : 읍, 면, 동장 확인서
〉 교육훈련
- 시기 : 학기 중
- 장소 : 영암대대 예비군 훈련장
- 교육시간 : 1~6년차 향방기본 8시간(기본훈련)
- 방법 : 학교버스 통합수송
- 복장 : 전투복, 전투모, 전투화, (군용)혁대, 고무줄, 주민등록증(학생증)
- 훈련안내 : 훈련개시 전(1 개월 전) 홈페이지 및 게시판에 공고
• 대학원

소개

대학원 홈페이지 http://grad.sehan.ac.kr/grad/main.do

구성원소개

직급 전화번호 담당업무
원장 041-359-6095 대학원 전반
계장 061-469-1121 대학원 실무 전반
대학원 입학관련 업무
대학원 학적 및 수업관련 업무
대학원 외국어시험 및 종합시험 관련 업무
대학원 학위논문 관련 업무
대학원 졸업관련 업무
한 · 중합작프로그램 관련업무
대학원 명예학위 관련 업무
fax) 061-469-1129
• 교수학습 지원센터

소개

세한대학교 교수학습지원센터(CTL, Center for Teaching and Learning)는 대학교육의 질을 향상시키기 위한 교수-학습 방법을 연구, 개발하여 21세기 지식창조시대를 대비하고 우리대학의 고유의 교육철학을 실현하고자 설립되었습니다.
본 센터는 교수-학습지원부, 교육매체지원부로 구성되어 있으며 각 영역별로 수요자의 요구를 고려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개발 지원하고 있습니다.
▣ 교수(Teaching) 및 학습(Learning)활동을 위한 지원서비스 ▣ 교수-학습법 세미나 지원
▣ 각종 대학교육 관련 문제에 대한 연구, 개발        ▣ 교수-학습법 개선 연구과제 지원
▣ 효율적인 교육 방법 개선                 ▣ e-Learning 교육지원
교수학습지원센터 홈페이지 http://sctl.sehan.ac.kr

구성원소개

직급 전화번호 담당업무
센터장 061-469-1257
041-359-6108
센터 업무총괄
부센터장 061-469-1360 영암캠퍼스 교수학습지원 업무 총괄
부장교수 061-469-1250 교수-학습 관련 센터업무 지원 및 자문
전임연구원 061-469-1361 교수 및 학습지원 프로그램 운영
직원 061-469-1122 이러닝시스템 운영 및 센터 행정업무
조교 061-469-1255 센터 프로그램 운영 및 행정업무 지원
• 교양교육 개발센터

소개

세한대학교 교양교육개발센터에서는 다원화 시대의 다양한 사회 요구에 부응하기 위하여 창의성과 올바른 인성, 주도성을 갖춘 교양인을 양성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습니다.

구성원소개

직급 전화번호 담당업무
센터장 041-359-6092 교양교육 연구개발 총괄
계장 061-469-1121 행정업무 지원
• 학생상담지원센터

소개

세한대학교 학생상담지원센터에서는 우리 대학 재학생들이 보다 활기차고 행복한 대학 생활을 유지하고 개인의 잠재력을 개발하여 졸업 후 건강한 성인으로 성숙할 수 있도록 전문적인 도움을 주는 상담서비스센터입니다.
학생상담센터 홈페이지 http://sc.sehan.ac.kr

구성원소개

직급 전화번호 담당업무
센터장 061-469-1301 센터 업무총괄
상담원 061-469-1365 개인상담(1:1상담)
집단상담(5명~15명)
의사소통프로그램 외 각종 프로그램운영
개인 가종 심리검사 운영
각종 건강증진 프로그램 운영
성희롱 및 성폭력 예방 프로그램 운영
각종 설문조사
• 취업/창업지원센터

소개

세한대학교 취업‧창업지원센터에서는 학생들의 취업‧창업 관련자료를 비치하고 다양한 정보제공과 아울러 취업촉진 및 예비창업인 양성을 위한 프로그램을 개발하여, 학년별 진로탐색을 통한 진로설계를 할 수 있도록 MBTI검사, 지도교수님과의 진로상담, 취업특강교과, 취업동아리 등 다양한 취업프로그램과 창업특강, 창업아이템경진대회, 창업동아리 운영 등 다양한 창업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지속적인 상담 및 다양한 프로그램 개발 등을 통하여 재학‧졸업생들의 진로설정, 향후 취업 및 창업을 위해 이력서, 면접스킬에서 창업교육까지 취업‧창업에 필요한 모든 서비스를 지원하고 있습니다.

구성원소개

직급 전화번호 담당업무
센터장 061-469-1245 센터 업무총괄
직원 061-469-1365 진로 및 취업상담 업무
취업·창업 관련 정보수집 및 관련도서 관리
취업대책위원회운영
취업·창업 관련 특강 및 세미나 개최
졸업생 취업현황 파악 조사
취업지도교수 배정 및 업무 협조
취업진로 및 역량개발 프로그램 운영
취업상담카드 관리
취업향상 포인트제 운영
취업·창업동아리 운영
취업관련 각종책자 발간 및 홍보물 제작배포
기업체 방문 및 기업설명회 유치
졸업생 취업 현황파악 조사
취업지도교수 배정 및 업무협조
취업진로프로그램 운영
재학생에 대한 진로지도, 경력계획 수립지원
셀프면접기 관리 및 운영
학생아르바이트신청 및 현장점검업무
조교 061-469-1363 행정업무지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