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호등광장 > 보도자료

보도자료

세한스포츠클럽 2020년 신규 체력인증센터 지정
작성자산학협력단
등록일2020-01-13 16:13:36

세한스포츠클럽 2020년 국민체육진흥기금 지원사업

생활체육 활동 및 체력인증 기관 선정

 

세한대학교 세한스포츠클럽은 문화체육관광부 주최 국민체육진흥공단이 주관하는 2020년 국민체력100사업 신규 인증기관으로 선정되어 15천만원의 사업비와 측정장비 일체를 지원받을 예정이다.

 

국민체력100사업은 과학적인 체력측정과 맞춤형 운동처방, 체력증진교실 운영으로 체육활동 참여를 향상시켜 건강 체력을 유지하게 하는 대국민 체육복지 서비스로 세한스포츠클럽은 20205월 중 개소 운영예정이다.

 

이번 사업을 통해 세한스포츠클럽은 재학생 및 지역민들의 건강유지 및 질병예방을 위해 필요한 생애주기별 건강 체력기준을 제시하고 체력상태에 따라 맞춤형 운동처방 및 체력증진 프로그램을 제공하여 과학적 체력관리를 지원할 수 있게 되었다.

 

최미순 세한스포츠클럽 이사장은 이번 사업을 통해 생활체육에 참여하지 않는 국민들이 재미있고 보다 손쉽게 참여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겠다.”라고 밝혔다.

 

세한스포츠클럽은 문화체육관광부와 대한체육회가 육성하는 스포츠클럽으로 다양한 연령·계층의 지역 주민이 원하는 종목을 저렴한 비용으로 즐길 수 있는 체육시설 중심의 공공스포츠클럽으로 참여자 건강증진 및 우수선수 발굴에 기여할 뿐만 아니라 생활체육-학교체육-전문체육의 연계발전 도모를 목적으로 운영하고 있다.



  •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