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중국영문

HOME > 호등광장 > 새소식

새소식

중국 서안외사학원 이사장 일행 및 공연단 고악단(古乐团) 본교 방문
작성자국제교류원
등록일2018-11-30 17:03:46

중국 서안외사학원 이사장 일행 및 공연단 고악단(古乐团) 본교 방문


1125일부터 1127일까지 중국 서안외사학원 황등 이사장 일행(대기지 집행교장, 조붕 칠방서원상무부원장, 하효봉 홍보부부주임) 및 공연단 고악단(古乐团)일행이 본교를 방문하였다. 이번 방문을 통해 양교 교류 사항 논의 및 중국 서안외사학원의 고악단의 풍부하고 다양한 공연이 진행되었다.

 

먼저 1127일 오전에는 황등 이사장 일행과 이승훈 총장, 최미순 기획평가처장, 남궁승태 교학처장과 함께 양교의 현황 소개 및 합작 가능한 사항에 대해 논의를 진행하였다. 특히 항공서비스학과와 및 간호학과의 합작 과정에 심도있는 논의를 진행하였고 아울러 대학원 박사과정도 함께 논의되었다. 추후 양교는 연락 체계를 유지하여 합작사항에 대해 구체적으로 논의하기로 하였다.


양교의 대표가 교류 논의가 끝난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양교의 교류 논의가 끝난 후에는 중국 서안외사학원의 고악단(古乐团)의 문화교류공연이 진행되었다. "진풍고운(秦风高韵)"이라는 주제로 진행된 공연에서는 고악단의 수준 높은 연주를 통해 다양한 음악을 접할 수 있었다. 고금, 고쟁, 이호, 비파, 피리, 금소 등의 악기 연주에 맞춰 가곡과 무용을 함께 즐길 수 있는 무대였다. 중국 고악단의 무대와 함께 항공서비스학과의 런웨이공연, 실용음악학과의 K-pop공연, 전통연희학과의 민속공연도 함께 진행되었으며 양교 관계자와 공연장을 가득 채운 본교 재학생의 뜨거운 박수를 받았다. 이 공연을 통해 양교가 각 나라의 문화를 이해하고 체험할 수 있는 기회를 마련할 수 있었다.


중국 서안외사학원 고악단의 중국 전통무용 무대가 진행되고 있다



앞으로도 양교는 교육 및 문화교류를 진행하기로 하였고 국제교류 협약 체결을 통해 한 단계 발전된 국제교류프로그램을 진행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다.



  •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