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중국영문

HOME > 호등광장 > 새소식

새소식

이승훈 총장, 중국 장춘의학고등전과학교 및 장춘재경학원 방문, 새로운 교류 프로그램 합작 기대
작성자국제교류원
등록일2018-12-27 16:27:53

이승훈 총장, 중국 장춘의학고등전과학교 및 장춘재경학원 방문,

새로운 교류 프로그램 합작 기대



이승훈 총장은 1225일 중국 장춘의학고등전과학교와 장춘재경학원을 방문하여 양교의 합작프로그램 교류협의 사항을 논의하였다. 이번 방문에는 손다옥 외사처장, 심재연 국제교류원 부원장과 함께 동행하였다.

 

먼저 1225일 오전에는 중국 장춘의학고등전과학교를 방문하여 설춘지 교장, 원조신 부교장 등과 함께 교류협의를 진행하였다. 양교는 간호학과, 작업치료학과, 물리치료학과와의 새로운 합작프로그램을 개발하기로 하였고 박사과정 및 교사양성 단기교류 프로그램등 다양한 방면의 교육 교류 프로그램을 전개해 나가기로 하였다.


 

            ▶ 본교 대표단과 중국 장춘의학고등전과학교 대표단이 열띤 교류 협의를 진행하고 있다.



이후 같은 날 오후에는 장춘재경학원을 방문하여 이수봉 회장, 김석 교장, 유성립 부서기 겸 부총장, 경연 부총장 등과 함께 교류협의를 진행하였다. 먼저 양교 소개에 이어 홍보 영상을 시청하였고 다양한 교류 사항에 대한 교류 의향서를 체결하였다. 먼저 학부생을 중심으로 하는 장기 및 단기 프로그램 및 교사 교류 프로그램을 진행하기로 하였다. 이후 장춘재경학원의 캠퍼스 참관을 통해 취창업센터 및 교수학습지원센터, 도서관 등을 견학하였다. 특히 재경계열 학생들의 주식시장 체험을 위한 주식시장 모의시험실도 견학하였다. 교육시설 참관 후 양교는 각각의 장점을 발휘할 수 있는 다양한 합작 프로그램을 전개해 나가기로 하였다.

             ▶ 양교 대표단이 장춘재경학원 주식 모의시험실에서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앞으로도 우리대학은 다양한 교육기관과의 국제교류 협약 체결을 통해 한 단계 발전된 국제교류프로그램을 진행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다.

 




  •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