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중국영문

HOME > 호등광장 > 일반공지

일반공지

2020학년도 1학기를 마무리 하며 학생여러분께 드리는 글
작성자교무입학처
등록일2020-06-25 10:12:49

사랑하는 학생여러분!

 

6월의 태양이 유난히도 뜨겁게 내리쬐고 있습니다. 코로나19 예방과 더불어 건강관리에 각별히 유념하여야 할 시기가 아닌가 싶습니다.

 

그간 코로나19의 여파로 이어진 어려운 여건을 잘 이겨내고 1학기를 무사히 마감할 수 있어서 큰 다행으로 여깁니다. 학생 여러분들이 불편함을 감수하고 적극적인 협력으로 함께 이루어낸 결과이기에 더욱 더 의미가 큽니다. 감사드립니다.

 

학기 개시 전 부터 예기치 않게 찾아온 코로나19는 대학의 학사일정과 수업환경을 변화시키는 초유의 상황을 가져오게 했습니다. 개강이 늦추어 지고 온라인 수업이 장기화되면서 수업환경이 녹록치 못했습니다. 갑작스런 수업환경 변화에 학생들 또한 적응이 쉽지 않았을 것으로 생각됩니다. 온라인 수업의 만족도 조사결과는 그리 만족스럽지 못했습니다.

 

코로나19로 어려운 여건이었지만 수업환경의 복원을 통하여 수업을 정상화시키고 교육의 질을 제고시키는 노력이 필요했습니다. 등교수업을 강행하게 된 이유였습니다. 무더운 날씨에 마스크를 착용하고 강의실에서 수업을 받는 것은 쉽지 않은 일이었을 것입니다. 코로나19를 극복하면서 교육을 정상화시키려는 대학의 노력이라는 측면에서 이해하여 주시면 고맙겠습니다. 어려운 여건을 이겨내시느라 수고 많으셨습니다.

 

2학기의 수업환경도 1학기와 크게 달라지지 않을 것으로 예측을 합니다. 교직원 모두가 좀 더 향상된 수업환경 조성과 강의 콘텐츠 개발을 위하여 노력할 것입니다. 새로운 모습으로 2학기를 준비하겠습니다.

 

여전히 코로나19의 확산을 우려하는 상황이 지속되고 있습니다. 생활 속 거리두기 등 정부의 방역지침 준수에 늘 만전을 기하여야 할 것입니다. 방학기간 동안을 자기발전의 기회로 잘 활용하시고 1학기 보다 더 밝고 성숙된 모습으로 2학기에 다시 만나기를 기대합니다.

 

감사합니다.

 

2020. 6. 24

 

세한대학교 총장 이 승 훈


  •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