체육부소식

유도부 2022 Jeju cup International Judo Tournament 시합출전 결과

작성자
체육
작성일
2022-12-09 13:32
조회
336


 

세한대학교 (총장 이승훈 ) 유도부가 12월 5일~8일 제주 한라체육관에서 열린 2022 Jeju cup International Judo Tournament 남자 대학부 개인전에서 본교 스포츠건강관리학과 3학년에 재학중인 천재웅 학생선수가 -60kg 급에서 3위, 박윤수 학생선수가 -66kg급에서 1위,2학년에 재학중인 최승일 학생선수가 -90kg 에서 3위에 입상하였다.
대회 첫째날에는 스포츠건강관리학과 3학년에 재학중인 천재웅 학생선수와 박윤수 학생선수가 좋은 컨디션으로 활약하며 패기넘치는 시합운영으로 경량급의 진면모를 보여주었다.스포츠건강관리학과 3학년에 재학중인 천재웅 학생선수는 1회전 경운대 김선재 학생선수를 만나 조르기 한판승으로 가볍게 8강에 진출, 8강에서 김천대 문석준 선수를 만나 접전끝에 안뒤축 걸기 절반승으로 4강에 진출하였다. 4강에서는 한국체대 최정빈 학생선수를 만나 선전하였지만 아쉽게 지도 3개를 내어주며 3위에 그쳤다. 스포츠건강관리학과 3학년에 재학중인 박윤수 선수는 1회전 국제대 박인찬 학생선수를 만나 안뒤축걸기 한판승으로 이끌며 좋은 컨디션을 보여주었다. 2회전에서는 용인대 유민우 학생선수를 지도승으로 누르며 8강에 진출, 8강에서 영남대 박진영 학생선수를 소매업어치기판승으로 제압하며 4강에 올랐다. 4강에서는 한체대 이재형 선수를 한판승으로 가볍게 이기고 결승에 진출하여 한체대 박찬우 선수를 만나 다소 어려운 시합이 될것이라 예상했지만 예상과는 달리 적극적인 공격으로 소매업어치기 절반을 따내며 -66kg 급 최강자로 등극하였다.
둘째날 중량급에서는 스포츠건강관리학과 2학년에 재학중인 최승일 학생선수가 1회전 홍콩 선수를 만나 적극적인 경기운영으로 지도 3개를 따내며 16강에 진출, 16강에서 선문대 정호용 학생선수를 만나 한판승으로 가볍게 제압하고 8강에서 용인대 류지훈 학생선수를 만나 지도 3개를 따내며 4강에 진출하였다. 4강에서는 한양대 김윤우 학생선수를 만나 접전끝에 아쉬운 플레이로 3위에 그치고 말았다. 셋째날 무차별 5인조 단체전 경기에서는 위덕대학교를 2:1로 제압하며 4강에 진출, 4강에서 한국체육대학교를 만나 2:1로 패하며 3위에 그치며 올 한해 시합일정을 마무리 지었다.

세한대 노박환 감독은 “시합의 결과는 훈련의 양과 비례한다, 효과적인 트레이닝을 잘 따라와준다면 결과는 긍정적일것 ”이라고 선수들에게 조언해주고 격려하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