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한뉴스

세한대학교, 중국 중지지령과기유한회사, 대불융합원‘전남 조선해양산업 인력양성’을 위한 업무협약 및 한국조선기업 현장방문세한대학교(총장 이승훈)는 지난 28일(목) 오전 전남대불산학융합원 2층 대회의실에서 ‘전남 조선해양산업 인력양성’을 위한 업무협약식을 진행하였다. 이날 행사에는 총 16명의 각기관 대표 및 관계자분들이 참석하여 업무협약식 및 간담회가 진행되었다. 세한대학교는 지난 12/28(목) 오전 전남대불융합원 2층 회의실에서 대불산학융합원과 ‘전남 조선해양산업 인력양성’을 위한 업무협약식을 가졌다 (왼쪽부터 이승훈총장/세한대학교, 조두연원장/대불산학융합원 최근 전남 서남권지역은 인구소멸위기지역으로 극심한 인력난을 겪고 있으며, 최근 지역 조선업체의 수주 증가로 인해 2025년까지 9천여명의 추가 조선기능 인력이 필요한 것으로 분석되고 있다. 중소 조선 블록업체의 인력난을 함께 돕기 위해 세한대학교와 목포과학대학교는 서남권 주력 산업인 조선업의 글로벌 인력 양성을 위해 중국 1위, 세계 4위 직업전문컨설팅 업체인 중지지령과기유한회사를 영암에 초청하여 한국조선기업 현장방문 및 간담회를 통해 지원에 나섰다.우선 세한대학교는 전남대불산학융합원과 F-2R 비자특화사업을 통해 유학생 비자 전환을 위한 공동협의체 구성과 유학생 법적 학점 인정을 위한 사내 현장실습제도 마련, 실습공간과 기자재 지원 등에 협력키로 했다.    세한대학교는 지난 12/28(목) 오전 전남대불융합원 2층 회의실에서 중지지령과기유한회사 ‘전남 조선해양산업 인력양성’을 위한 업무협약식을 가졌다 (오른쪽부터 좌강 대표/중국 중지지령과기유한회사, 이승훈총장/세한대학교세한대학교는 외국인 유학생 D2 비자를 활용해 한국어 교육을 진행하고 실무자격과정이 끝난 유학생들은 외국인 근로자의 E-7 비자로의 전환 협력과 조선산업 취업 및 F-2 비자 취득 지원을 함께 도울 예정이다.세한대학교 이승훈총장은 ‘우리대학은 94년 대불공과대학으로 시작하여 지역 발전 선도의 스마트 인재 육성과 교육 가치를 창출하는 지역 혁신 선도대학으로 힘쓰고 있으며,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전남 서남권지역의 조선업 인력수급과 지역 대학의 교육 경쟁력 강화 및 인구유입으로 인한 지역상생발전 및 경제 활성화에 활력을 불어넣는 긍정적인 효과가 기대될 전망이다’ 라고 전하며, 앞으로 지역사회 기관과 연계한 교육활동을 지속적으로 확대 운영할 예정이다.    
산학협력단 2023.12.28 추천 0 조회 167
스포츠레저산업학과와 (사)대한 패들서프 프로협회 간 교육협력 및 인재양성을 위한 MOU 체결[박상현 (사)대한 패들서프 프로협회 회장, 주형철 스포츠레저산업학과 학과장] 세한대학교(총장 이승훈) 스포츠레저산업학과(학과장 주형철)와 (사)대한 패들서프 프로협회(회장 박상현)는 지난 12월 13일 11:00 세한대학교 당진 캠퍼스 본관 313호에서 교육 협력 및 인재 양성을 위한 업무 협약(MOU)을 체결하였다.(사)대한 패들서프 프로협회(KAPP)는 한국에서 최초로 APP 월드투어를 개최하였으며 한국 패들서프의 기반을 다지고 발전시키기 위한 다양한 사업을 추진 하고 있다 특히 KAPP는 SUP(stand up paddie) 보드 교육 사업, 국내외 대회 유치 사업, 그리고 체험 및 투어 프로그램 개발 사업을 주도적으로 진행하고 있으며, 이를 통해 국내 패들 서프 활성화에 기여 하고 있다.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세한대학교 스포츠레저산업학과와 (사)대한 패들서프 프로협회는 학생 선수 양성과 지역 축제 산업을 위한 협력을 강화하고 상호 협력을 통해 서로의 강점을 활용한 사업들을 발굴하는 과정을 통해 양 기관에 지속적인 발전을 모색 하기로 하였다.세한대학교 스포츠레저산업학과는 이번 협약이 패드서프 종목과 해양스포츠레저산업에 더 나은 미래를 만들어 나갈 수 있는 토대가 될 것으로 전망한다.[좌측부터 (사)대한 패들서프 프로협회(KAPP) 김정락 이사, David Leitao 차장, 장은하 사무총장, 박상현 회장, 세한 대학교 주형철 스포츠레저산업학과 학과장, 박동수 교무입학처 처장, 이영오 교수, 심재영 교수]- 스포츠레저산업학과 신소은-                      
신소은 2023.12.13 추천 1 조회 192
언어의 한계를 뛰어넘는 문화 예술 교류의 장이 되다.                                                 <사진 1>   「2023년 세한대학교 한·중 문화 축제」 단체 사진세한대학교(총장 이승훈)에서 지난 2023년 12월 1일 (금) 개최된 「2023년 세한대학교 한·중 문화 축제」 행사가 성황리에 막을 내렸다.  <사진 2>「2023년 세한대학교 한·중 문화 축제」 공연이번 행사는 세한대학교 대학원에서 주최·주관하였으며 세한대학교 교수와 재학생, 인근 주민 등 150여 명이 참석해 자리를 빛내주었다.이번 행사는 독창, 기악곡, 전통 무용 등 다양한 예술 공연으로 이루어졌다.테너 및 소프라노 독창부터 비파와 양금 등의 악기 연주, 전통 무용 및 피아노 연주 등 예술 전공 재학생들의 무대가 이어지며 큰 호응을 받았다.   <사진 3> 대학원장과 재학생이 함께 꾸민 합창 무대특히 대학원장과 유학생들이 함께 꾸민 마지막 합창 무대는 예능 전공생이 아님에도 낯선 한국어 가사와 율동을 직접 외워 멋진 무대를 선보이며 벅찬 호응과 함께 행사에 참된 의미를 더했다.공연을 총괄한 학생 대표 동연나(교육학과 박사과정) 학생은 공연을 마치고 "짧은 시간 공연을 준비했음에도 이렇게 공연을 끝까지 마칠 수 있게 되어 기쁘다. 서로의 문화를 공유할 좋은 기회가 되었다."라고 소감을 밝히며 "앞으로 재학생 간 다양한 교류를 할 기회가 많아졌으면 한다."라고 덧붙였다.  
손민제 2023.12.05 추천 0 조회 149
세한대학교(총장 이승훈) K-디지털플랫폼은 지난 2023.12.01.(금), 한국복지경영학회와 함께 ‘디지털을 활용한 산업복지 트윈 트랜스포메이션’이라는 주제로 디지털 확산/전환 3차 세미나를 개최하였다.대학생, 일반인, 한국복지경영학회 회원을 대상으로 진행된 이번 행사는 100여명의 인원이 참석하였다.   세한대학교에서는 정용선 부총장, 이동수 K-디지털플랫폼사업단장이 참석하였으며 한국복지경영학회에서는 우혜숙 학회장, 서상목 명예회장 (전 보건복지부 장관), 홍기용 명예회장이 참석해 자리를 빛내주었다. 이 외에도 조상미 중앙사회서비스원장, 정진경 한국자원봉사학회 학회장이 행사에 참석하였고 이용규 한국사회복지행정연구회 회장은 바쁜 일정으로 인해 영상축전으로 오늘의 행사를 축하하였다.강연의 주제는 △서상목 명예회장의 복지경영, ESG 그리고 스마트복지 △이동수 K-디지털플랫폼 사업단장의 하이테크를 통한 지역일자리 활성화 △선남이 경기대학교 행정복지상담 대학원 교수의 복지경영관점에서의 ESG △김미림 가연재활요양원 원장의 사회복지기관의 ESG활동이 조직성과에 미치는 영향 △김용길 세화종합사회복지관 관장의 ESG와 지속가능한 사회복지실천 이해와 실제 △이효택 세한대학교 인공지능빅데이터학고 교수의 K-디지털 플랫폼과 지역산업복지 운영사례의 순으로 이루어졌다.K-디지털플랫폼사업단(단장 이동수)은 오늘 강연을 통해 세미나 참석자들이 두 가지 이상의 주제나 관심사를 결합하며 새로운 시각을 얻고 사고를 크게 확장하는 기회를 얻었으면 한다. 또한 세미나가 전문가들과 참가자들 간의 소통과 상호 작용의 장으로 작용해 새로운 아이디어를 교환하고 협력하는 기회가 되었으면 한다고 밝혔다.   세한대학교(총장 이승훈)는 “학문의 발전과 사회에 대한 기여를 목표로 학교를 방문해 주신 모든 분께 감사드립니다. 오늘 세미나를 통해 지식과 경험을 공유하고 서로의 아이디어를 교환하며 새로운 가능성을 탐구하는 과정을 통해 사회적 가치와 지속 가능한 발전을 위한 새로운 아이디어를 모색할 수 있으리라 믿습니다. 오늘의 협력과 열정이 더 나은 미래를 위한 이정표가 되기를 기원합니다.”라고 말하였다.
손민제 2023.12.05 추천 0 조회 133
세한대학교(총장 이승훈)는 지난 11월 25일(토요일) 당진시 합덕읍에서 지역 초, 중, 고등학교 학생들을 대상으로 개최한 제5회 남부권 청소년 어울림 한마당 축제에 참여하였다.   이번 행사는 학생들이 지역 학교를 탐방하고 대학교에서 준비한 학과 체험 행사를 통해 추후 진학 및 진로 결정에 도움을 주기 위해 개최되었다.   세한대학교에서는 △IT조형학부(웹툰애니메이션학과, AI콘텐츠디자인학과, 인공지능빅데이터학과) △항공서비스학과 △경찰행정학과 그리고 세한대학교에서 운영되고 있는 K-디지털 플랫폼 사업단에서 참여해 부스를 운영하였다.  웹툰애니메이션학과는 ‘나만의 머그컵 만들기’ 행사를 진행하였다.학생들은 종이에 원하는 그림을 그려 머그컵에 전사하는 과정을 통해 자신만의 특별한 머그컵을 만들어 보는 시간을 가졌다.AI콘텐츠디자인학과는 ‘나만의 에코백 그리기’ 행사로 학생들은 직물 소재로 이루어진 에코백을 도화지 삼아 나만의 개성 있는 에코백을 그려내었다.  인공지능빅데이터학과는 학과 재학생들이 직접 개발한 ‘당진에이지웰: IoT 헬스케어 악력기’와 태블릿을 설치해 기기들끼리 서로 연동되며 데이터를 주고받는 IoT(사물 인터넷)에 대해 생각해 보며 이를 응용한 각종 테스트나 게임을 체험해 볼 수 있었다.항공서비스학과에서는 재학생들과 함께 예비 객실 승무원을 희망하는 학생들에게 진로 체험 프로그램을 실시하며 학교와 학과를 홍보하였다.   경찰행정학과는 ‘모의재판’ 부스를 운영하며 판검사복을 입고 준비된 자료를 바탕으로 모의 재판을 진행해보는 시간을 가졌다.K-디지털플랫폼 사업단은 행사에 참여한 학생 및 학부모들을 대상으로 교육에 대한 수요를 조사하고 K-디지털플랫폼에서 제공하는 프로그램에 대해 소개하였다. 차후 오늘 조사한 수요조사를 바탕으로 새로운 프로그램을 개발 추진해 나갈 예정이다.세한대학교는 학교의 비전인 ‘지역 발전 선도의 스마트 인재 육성’을 이루기 위해 지역과 협업하며 상생할 수 있는 다양한 교육 프로그램을 지속하여 이어 나가고 있다.
손민제 2023.11.28 추천 1 조회 239
세한대학교(총장 이승훈) 당진캠퍼스에서 지난 11월 21일, 산업에서 디지털 전환의 이해라는 내용으로 세한대학교 K-디지털 플랫폼 디지털 확산/전환 세미나가 개최되었다.   100여명의 대학생 및 일반인들 대상으로 개최된 이번 세미나는 디지털 역량 강화 지원과 디지털 리터러시(문해력) 향상 목적으로 개최되었다.   이를 통해 오늘 세미나 참여자들의 디지털 사회 적응력을 높이고 미래 대응 역량을 강화하며 디지털 전환의 시대에 유연하고 탄력적인 대응을 통한 경쟁력을 가질 수 있도록 하는 것에 목표를 두었다.   세미나는 3개의 주제로 이루어졌다. 각 주제는 △1강, 동원대학교 김재호 교수의 ‘Animation <어제, 오늘 그리고 내일>’ △2강, 한국폴리텍대학 김유두 교수의 ‘디지털 전환의 이해’ △3강, 동국제강 김지탁 공장장의 철강 산업의 디지털 전환[Digial Transformation, DX]로 지금 많은 변화가 이루어지고 있는 애니메이션과 당진의 기반 사업 중 하나인 철강 산업을 중심으로 디지털 전환에 대해 알아보는 시간을 가졌다.   세한대학교 K-디지털 플랫폼 사업단(단장 이동수)은 “이번 2차 세미나를 통해 대학생과 시민들이 디지털 전환이라는 문제에 대해 이해하고 미래를 대비할 지식을 쌓고 가셨으면 한다. 이후에도 이런 세미나와 다양한 디지털 교육을 통해 지역 시민들이 디지털 전환 시대에 대비하고 미래를 선도할 수 있도록 최선들 다해 지원하겠다.”라고 밝혔다.
손민제 2023.11.24 추천 0 조회 20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