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과뉴스

세한대학교 스포츠건강관리학과는 지난 02/28(목) 오전 영암캠퍼스 정보관 8401 대강의실에서 2024년 학과 오리엔테이션을 진행하였다.   세한대학교(총장 이승훈) 스포츠건강관리학과(학과장 김형우)는 지난 2월 28일(목) 오전 11시부터 영암캠퍼스 정보관에서 진행한 2024 신입생 오리엔테이션 행사를 성공적으로 마무리하였다.   오리엔테이션은 새로운 학기를 맞아 학과 교수진 소개와 교육과정에 대한 정보들을 학생들에게 설명을 하기 위해 개최되었다. 이어 신입생들이 교수진들과 선배들에게 자기소개하는 시간을 가졌다.   이후 학과 시설과 리소스에 대한 소개가 진행되었다. 재학생들은 대학 운동 시설 및 도서관과 온라인 자료실 등의 교내시설을 통해 학습에 대한 필요한 모든 지원을 받을 수 있는 점을 강조하였다. 이를 통해 학생들은 이론과 실무를 효과적으로 연결하여 전문성을 키울 수 있다고 설명하였다.   세한대학교 스포츠건강관리학과장(김형우교수)은 “우리 학과는 2000년 생활체육학과로 시작하여 25년의 역사를 가지고 있다”며 “매년 진행하는 오리엔테이션이지만 신입생들과 재학생들이 이번 행사를 통해 새로운 학기에 대한 높은 열정과 기대감을 가지길 기원한다.”고 밝혔다. 또한 “앞으로 4년간 학생들과 함께 좋은 시간을 함께 했으면 좋겠고 올해도 학과와 재학생들의 더 나은 미래를 위해 우리 교수진들은 더욱더 노력하겠다.”라고 전했다.  
스포츠건강관리학과 손민제 2024.02.29 추천 0 조회 164
학내를 떠돌다 구조되어 세한대학교 반려동물관리학과(학과장 박소라)에 입양된 실습견 루시(시바견)가 낳은 5마리 새끼 강아지들의 입양자를 모집하고 있다.   2024년 1월 26일 태어난 강아지들은 세한대 반려동물관리학과의 반려견 놀이터에서 지내고 있다. 실 분양은 4월 중순부터 가능하며 현재는 입양예약을 받고 있다.   5마리 강아지의 모견 루시는 시바견이며 부견은 미상이다. 성별은 수컷 4마리, 암컷 1마리이며 모두 매우 건강한 상태이다.입양자는 동물보호법상 반려동물 등록을 필수로 진행해야 하며 어느 정도 자란 후 중성화수술 동의해야 한다. 입양 비용은 무료이다.   세한대 반려동물관리학과는 입양자에게 사료와 간단한 관리 용품을 함께 증정할 예정이다. 세한대학교 반려동물관리학과는 루시와 루시의 새끼 강아지들이 모두 좋은 가정에 입양되어 추후에도 충분한 보살핌을 받을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밝혔다.   세한대학교 반려동물관리학과는 당진시의 관내 유기견 보호 및 구조와 반려동물문화 발전을 위해 지속적으로 기여할 예정이다.     문의 : 세한대학교 반려동물관리학과 (041-359-6127)반려동물관리학과 인스타 @sehan_companion_animal https://www.instagram.com/sehan_companion_animalutm_source=ig_web_button_share_sheet&igsh=ZDNlZDc0MzIxNw==
반려동물관리학과 손민제 2024.02.28 추천 0 조회 237
지역사회중심재활사업에 참여한 학생들과 교수님의 인터뷰세한대 물리치료학과의 교수들은 지난 2023년 11월 17일과 9월 25일 양일간 학과 재학생들과 팀을 이루어 영암군 관내에 있는 보건소 및 지역 노인정, 마을회관 등을 방문하였다. 전문적인 물리치료(전문적인 관리 방안)와 함께 만성질환 관리를 위한 운동치료 및 가정훈련프로그램을 교육하기 위해서다.세한대학교 물리치료학과가 전남 영암군 보건소와 협약하여 진행하는 지역사회중심재활사업(CBR)의 일환이다.   신임 교수로 23년도 2학기에 들어온 박삼헌 교수도 지역사회중심재활(CBR)에 힘써 참여하고 있다.   8주간 지역사회중심재활사업을 참여하고 있던 물리치료학과 김남규 학생(4학년)은 “물리치료라는 학문이 병원뿐만 아니라 지역사회에 위치한 보건소에서 방문을 통한 서비스 제공과 다양한 방향으로 접근하고 있는지 처음 알았다”며 “좋은 취지의 사업이라 더욱 힘써 봉사하고 싶다“고 밝혔다.   또한 ”사전 모임과 현장 활동을 통해 전공기초에 대해 학습하고, 임상 실무 경험을 통해 물리치료학문의 다양성을 배우고 봉사를 통해 큰 보람을 느꼈다”며 “이러한 기회가 자주 있었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박삼헌 교수는 “이번 활동을 통해 물리치료라는 학문이 단순히 병원에서만 이루어지는 것이 아니라 일상생활에서 속에서 충분히 활용될 수 있다는 것을 학생들이 알아줬으면 한다“며 학생들의 취업 방향의 새로운 길을 제시하는 기회가 되어 기쁘다고 밝혔다.   특히 ”학교에서 배운 기초지식을 임상에 직접 적용하던 학생들의 모습에 뿌듯함을 느꼈으며 평소 의료혜택을 누리지 못하는 노인분들에게 봉사해 지역 사회에 공헌한 것에 기쁘다”고 소감을 전했다.   이어 “교수와 학생이 실제 현장에서 멘토링을 통해 서로 교류하는 환경이 많지 않은데 학과 특성화를 통한 지역사회중심재활 같은 활동들이 각 대학에 도입되어 다른 물리치료학과는 물론 보건계열 학과까지 참여가 이루어지게 되면 좋겠다”고 말했다.   참여한 학생들은 “이번 참여를 통하여 학교에서 학습한 전공 과정들의 중요성을 알 수 있었다” 며 “물리치료를 받은 노인분들의 만족스러운 반응에 뜻깊은 사업에 참여하게 되었다는 것을 체감한다”고 덧붙였다.    
물리치료학과 손민제 2024.02.16 추천 0 조회 187
중국 루신미술대학교, 일본 Bunka Fashion College, 영국 University of Salford 등 세계적인 대학들이 협력한 학생교류전디자인학과 박진영, 김나형, 박지윤 학생 작품 수상, 박지현 교수 또한 학생 지도상 수상세한대학교(총장 이승훈) AI콘텐츠디자인학과(학과장 박지현)가 중국 루쉰미술대학교와 영국의 Salford 대학, 일본의 Bunka 패션 대학과 함께 개최한 국제 학생 아트 교류회에서 우수한 성적을 거두었다.   다양한 국가의 학생들 간의 문화 교류와 협력을 촉진하기 위한 목적으로 진행된 이 행사는 중국 루쉰미술대학교에서 22년 11월에 진행되었으며 그에 대한 시상식은 23년 5월 8일 이루어졌다.루쉰미술대학교는 1938년에 중국 옌안에서 마오 쩌둥과 저우 언라이 등이 주도하여 설립된 역사가 풍부한 학교이다. 중국화, 판화, 조소, 사진, 시각 통신 디자인, 환경 예술 디자인, 패션 아트 디자인 등 다양한 분야로 구성된 학문을 제공하고 있다.   한국, 중국, 영국, 일본 학생들의 창의적인 작품이 선보인 가운데 세한대학교 박지윤, 김나형, 박진영 학생이 우수한 실력을 뽐내며 수상을 하였다. AI콘텐츠디자인학과 학과장인 박지현 교수는 대학의 학생들에 대한 탁월한 지도와 멘토링으로 학생 지도상을 받게 되었다.이번 행사를 통해 학생들은 국제 무대에서 자신의 기술을 선보일 수 있는 독특한 기회를 얻을 뿐만 아니라 중국, 영국, 일본의 학우들과 협력하며 배울 수 있는 기회를 가졌다.
AI콘텐츠디자인학과 손민제 2024.02.06 추천 0 조회 140
<마루한품새지도자회 최한성 회장과 세한대학교 태권도학과장 정현도 교수가 협약식 기념촬영>세한대학교(총장 이승훈) 태권도학과(학과장 정현도)와 마루한태권도품새지도자회(회장 최한성)는 지난 27일(토) 소노캄리조트에서 태권도 정보교류 및 품새 발전을 위한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 이날 양 기관은 태권도 품새 발전을 위한 교육프로그램 공동 연구, 신입생 추천과 진학 정보교류, 세한대학교 전지훈련, 현장 체험, 기술지도 등과 졸업생들의 취업 알선 등 다양한 분야에 대한 상호 협력을 협약하였다. 이날 협약식에는 아주마루한태권도(최한성), 청무태권도(이상근), 청룡태권도(이기진), 장유계명대태권도(안성대), 호암태권도(정명기),킴스태권도(김병화), 태용태권도(김태용),아람태권도(김성민), 마루한거제아람태권도(구명모), 튼튼태권도(강민정), 다짐태권도(최윤석), 마루한멋태권도(이슬희), 동아대이룸태권도(김도은), 다한태권도(박창민), 구암합성태권도(지구현), 용현청무태권도(이윤주), 감계태권도(황성윤), 리틀태권도(양준환), 동아대수월태권도(나영국), 한림용인대태권도(노두진, 서부태권도(윤덕형), 그린나래태권도(김효중), 함안무예스쿨(조완수), 강한선인태권도(김선인), 도담태권도(김광수), 푸른나래태권도(이승형), 디딤돌동양태권도(박희국) 등이 참여했다.<세한대학교 태권도학과와 마루한태권도품새지도자회 회원들의 단체 사진>마루한품새지도자회는 18년의 전통을 자랑하고 있으며, 회원 상호 간의 우애는 물론, 태권도 품새 세미나 등을 개최해 품새 활성화 및 경기력 향상에 크게 기여 해 왔다. 그동안 대한태권도협회장기 전국품새대회, 대통령기 단체대항전국태권도품새대회 등 각종 대회에서 단체전 우승을 차지하며 품새 명가로서의 명성을 이어 가고 있다. 세한대학교 태권도학과는 2002년도에 선수단을 창단, 2006년도에 태권도학과를 신설하여 세계태권도한마당 4연패, 태권도원 시범경연대회 4회 우승, 한국대학연맹회장기대회 우승, 2023년김운용컵국제오픈태권도대회 개인전 1위, 3위 등 각 종 경기에서 우수한 성적을 거두고 있으며, 겨루기, 품새, 시범공연단을 운영하고 있다. 현재 세한대학교는 전남 영암군, 충남 당진시, 중국 텐진에 소재하여 캠퍼스 3개교로 운영되고 있다. 2023년도 K-디지털 플랫폼 신규기관으로 선정(사업비 30억)되었고, 2023교육부 교육 국제화 역량 인증대학으로 선정되어 우수 외국인 유학생 유치 확대 및 국내 학생의 국제화 역량 제고로 서남권은 물론 황해권 지역의 대표적 교육허브로 창의적이고 주도적인 글로컬 인재 양성에 힘쓰고 있다.
태권도학과 손민제 2024.01.30 추천 0 조회 29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