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한뉴스

세한대학교(총장 이승훈) 당진캠퍼스에서 지난 11월 21일, 산업에서 디지털 전환의 이해라는 내용으로 세한대학교 K-디지털 플랫폼 디지털 확산/전환 세미나가 개최되었다.   100여명의 대학생 및 일반인들 대상으로 개최된 이번 세미나는 디지털 역량 강화 지원과 디지털 리터러시(문해력) 향상 목적으로 개최되었다.   이를 통해 오늘 세미나 참여자들의 디지털 사회 적응력을 높이고 미래 대응 역량을 강화하며 디지털 전환의 시대에 유연하고 탄력적인 대응을 통한 경쟁력을 가질 수 있도록 하는 것에 목표를 두었다.   세미나는 3개의 주제로 이루어졌다. 각 주제는 △1강, 동원대학교 김재호 교수의 ‘Animation <어제, 오늘 그리고 내일>’ △2강, 한국폴리텍대학 김유두 교수의 ‘디지털 전환의 이해’ △3강, 동국제강 김지탁 공장장의 철강 산업의 디지털 전환[Digial Transformation, DX]로 지금 많은 변화가 이루어지고 있는 애니메이션과 당진의 기반 사업 중 하나인 철강 산업을 중심으로 디지털 전환에 대해 알아보는 시간을 가졌다.   세한대학교 K-디지털 플랫폼 사업단(단장 이동수)은 “이번 2차 세미나를 통해 대학생과 시민들이 디지털 전환이라는 문제에 대해 이해하고 미래를 대비할 지식을 쌓고 가셨으면 한다. 이후에도 이런 세미나와 다양한 디지털 교육을 통해 지역 시민들이 디지털 전환 시대에 대비하고 미래를 선도할 수 있도록 최선들 다해 지원하겠다.”라고 밝혔다.
손민제 2023.11.24 추천 0 조회 213
세한대학교(총장 이승훈)는 지난 2023년 11월 20일 (월요일), 지역협력 활동 및 지역공헌활동에 관한 사항을 협의하고 활동을 촉진하기 위한 제3차 당진지역공헌위원회 회의를 개최하였다.   오늘의 회의에는 △세한대학교 △당진시 △당진시의회 △충청남도교육지원청 △당진경찰서 △당진소방서 △예산세무서 △당진시복지재단 △당진시복지재단 △현대제철 △KG스틸 △동국제강 △종근당건강 등 당진지역을 대표하는 12곳의 산·관·학이 참여하였다.   지난 6월 7일에 개최된 제2차 회의에 이어 5개월 만에 개최된 이번 회의는 6개의 안건에 관한 토론 및 협의를 진행하였다.  가장 먼저 세한대학교는 △세한대학교 교육국제화특구 사업 △K-디지털플랫폼 성과 보고에 대한 발표를 진행하였다. 당진시에서는 △당진 직업교육 혁신 지구 사업 당진경찰서에서는 △경찰 조직개편 추진 관련 현안 공유, 경찰수련원 당진시 유치를 위한 유관기관 관심과 지역사회 홍보 협조, 최근 3년간 당진시의 교통사망사고 감소 및 연말연시 음주운전 예방을 위한 유관기관 협조에 관한 내용을 다루었다.   오늘 회의에 세한대학교 부총장(정용선 특임 부총장)은 급진적으로 변해가는 산업구조의 변화 속에서 당진이 계속해서 발전해 나가기 위해서는 지역공헌위원회를 중심으로 산·관·학의 협력을 유기적으로 이어가며 변화와 위기에 대응할 힘을 길러야 한다고 제언하였다.
손민제 2023.11.21 추천 0 조회 167
세한대학교 최미순 부총장 2023 China·Qingdao Fashion Sports Industry Conference 참석세한대학교(총장 이승훈) 최미순 부총장은 지난 10월 23일부터 25일까지 개최된 2023 China·Qingdao Fashion Sports Industry Conference에 초청받아 참석하였다.2023 China·Qingdao Fashion Sports Industry Conference는 '디지털이 가미된 최신 스포츠의 소비 촉진과 산업 고도화'를 테마로 국가체육총국 스포츠 장비 센터, 국가체육총국 수상 스포츠 관리 센터, 국가체육총국 소구 스포츠 관리 센터, 중국 스포츠 신문 총회사 유한공사, 국가체육총국 청도 항해 스포츠 학교, 중국 스포츠 용품 산업 연합회, 중국 자전거 운동 협회, 중국 요트 윈드서핑 협회, 중국 배드민턴 협회의 지도하에 산둥성 체육국 및 청도시 인민 정부가 주최하였다.이날의 행사는 청도시 체육국 체육 산업 발전 서비스 센터, 산둥성 체육 산업 연합회, 청도 관광 그룹이 주관하였으며 국가 관련 부처와 국내 저명한 학자들, 기업 대표, 중국내 성(省)급 관계자 등이 참석하였다.  또한 청도시는 해양레저를 포한한 스포츠 전 분야의 집중적 투자를 위하여 다양한 분야의 전문가들을 초청하였으며 이들과의 협력방안 모색과 업무협약이 진행되었다. 세한대학교 SRL레저특화사업단(목포마리나운영사업단)은 행사에 참여하여 청도시 체육국 산하 체육사업발전센터, 청도군상문화체육발전유한공사와 상호간의 우호협력과 해양레저관광, 문화, 스포츠 및 연관산업의 교류협력을 강화하기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하는 성과를 이루었다.3개 기관은 환황해 및 아시아권 글로컬 해양레저 관광의 네트워크 구축을 위한 협력을 강화하고 해양레저관광, 문화, 스포츠 및 연관 산업에 대한 교류하기로 협약 하였다.- 스포츠레저산업학과 원예은 -
원예은 2023.11.14 추천 0 조회 224
손민제 2023.11.13 추천 1 조회 207
세한대학교(총장 이승훈)는 2023년 11월 9일부터 12일까지  세한대학교와 중국 천진사범대학교의  한중 합작 석사 프로그램 운영 20주년 기념행사에 참석하였다. 세한대학교에서는 최미순 부총장, 심재연 대학원장, 박수진 국제교류원장 및 전통연희학과와 태권도학과 소속 학생 공연단이 참석하였다. 행사는 11월 10일 금요일, 밤의 전야제 공연으로 막을 열었다.이튿날에는 6백 명 이상의 대학 동문가족들이 참석한 가운데, 천진사대의 문화 공연이 이루어졌다.세한대학교 전통연희학과와 태권도 학과의 연합 공연은 큰 호응과 갈채를 받으며 11일 행사를 마무리했다.최미순 부총장은 "처음 각 학교에서 40명의 학생들을 선별해 시작한 프로그램이 어느덧 4000명의 졸업생을 배출해 내었습니다. 졸업생들은 이미 사회의 중역이 되어 주도적인 역할을 맡아 일하며 양교 이름을 빛내고 있습니다. 여러분들도 선배들의 앞서 걸었던 길을 힘차게 차고 나갈 것이라 믿습니다. 세한대학교와 천진사범대학교의 대학원생 여러분들 모두 글로벌 인재로서 자부심을 품고 성공적인 미래를 위해 부단한 노력을 더하며 나아가 주시기 바랍니다."라고 밝히며 자부심을 가지고 배움을 정진해 나갈 것을 당부하였다. 금번 한중 합작 석사 프로그램 운영 20주년을 기념하는 행사를 계기로 수행한 문화 교류 공연은 그간 양교가 쌓아온 신의와 교류협력성과를 높이는데 기여했다.또한 향후 교육 교류 협력을 확대하고 강화할 수 있는 뜻깊은 기회가 되었다.
손민제 2023.11.11 추천 0 조회 395
세한대학교(총장 이승훈)는 지난 11월 9일(목) 오후 15시 세한대학교 영암캠퍼스 본부 4층 회의실에서 ‘제4차 2023 지역공헌위원회 회의’를 실시하였다.세한대학교(총장 이승훈)와 영암군, 영암경찰서, 영암소방서, 영암군교육지원청, 현대삼호중공업, 서남해안레저(주), 한국산업단지공단(대불지사), 목포도시가스(주), ㈜유일 등 10개 관·산·학 기관이 영암지역 협력활동 및 지역사회공헌을 위한 “제4차 2023 영암지역공헌위원회 회의”를 지난 11월 09일(목) 15:00 세한대학교 대학본부 회의실(4층)에서 진행되었다.   지난 5월 9일 실시한 3차 회의 이후 약 6개월 만에 진행된 이날 4차 회의에서는 3개 안건들(①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한 영암‘고향사랑 기부제’ 사업 소개, ②영암군 청년, 노인 및 다문화 가정의 보건·문화 활성화 방안 공유 협력, ③기타(인구소멸 위기 극복을 위한 주소이전 운동, 전라남도 사랑애(愛) 서포터즈, 「희망2024나눔캠페인」, 군민소통앱 「영암e랑」, 영암군 군민안전보험, 영암군 화재 피해주민 지원)에 대한 의견들을 함께 듣고 나누는 시간들을 가졌다.   세한대학교 김형우 교수(산학협력단 부단장)는 각 기관 위원님들께 안건 협의 전 3차 회의 이후 우리 대학 지역공헌실무위원회의 주요 성과들을 보고하였다. 앞으로 지역특화산업 육성에 필요한 관·산·학 협력 및 인력양성을 통해, 앞으로 지역 조선·농·어촌연계 취업과 졸업 후 이 지역에 정주할 수 있는 좋은 여건들이 만들어져야 한다는 방향성과 지역 현안 해결을 위한 정책 제안 및 지원 방안들을 위한 함께 공동 모색이 필요하다고 전했다.   이번 회의 안건토의에서 영암군에서는 최근 지역발전을 위해 진행하고 있는 고향사랑기부제에 관하여 기업과 대학이 많은 관심을 통해 고향을 살리는 건전한 기부문화의 확산을 기대하며 많은 관심 요청을 바란다고 하였다. 영암소방서, 목포도시가스(주)에서는 정주 여건 지원 환경개선에 발전 방안, 현대삼호중공업과 유일(주), 한국산업단지공단은 정주 여건 개선에 대한 외국인 근로자 숙소 문제 건의가 있었다. 영암교육지원청은 지역의 외국인 다문화 초, 중, 고 학생들의 비중이 전국에 상위권으로 이에 대한 교육 및 지도 방법에 있어서 다방면으로 다문화 지역인재교육을 위한 지원제도가 필요하다는 의견을 제시하였다. 서남해안레저(이상민 대표)는 새로 오픈한 '코스모스 링스코스'를 통해 부족한 자금난을 겪고 있지만 최근 1100억 파이낸스 유치를 통해 영암군 골프와 관광을 잘 이끌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지난 7월 제31대 영암 부군수로 취임하신 민일기 공동위원장은 영암지역공헌위원회 회의가 그동안 지속적인 만남과 교류들이 지난 2년간 총 4회에 걸쳐 진행되었는데, 다음 5차 회의에서는 관·산·학 기관이 다 함께 협력하여 지역발전을 위해 함께 할 수 있는 구체적인 협력 프로그램 및 사업에 대한 안건들이 제시되었으면 좋겠고, 앞으로 지역소멸에 대한 영암지역의 위기에 대해 함께 역량을 결집하는 구심점을 마련하고 지자체와 기업과 교육기관의 자원의 공유를 통해 공동목표를 실행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강조하였다. 이에 세한대학교 부총장(양복완 교수)은 영암지역의 외국인 비중 증가에 따른 유학생 취업 연계, 한국어교육(외국인 부모, 학생) 및 한국문화 교육이 필요하며, 이에 대한 관·산·학 연계협력을 통해 현안 문제점을 공동으로 해결 방안 모색 및 협의하며 지역공헌위원회의를 통해 지·산·학이 함께 같이 도울 수 있는 역할을 찾고, 권유하고, 함께 길동무의 역할을 계속 진행하자는 차원으로 지속적인 지역공헌위원회의에 대한 필요성을 제언하였다.
손민제 2023.11.10 추천 0 조회 135
손민제 2023.11.09 추천 0 조회 173
손민제 2023.11.09 추천 0 조회 16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