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과뉴스

당진시체육회 백종석 회장(우측)과 세한대학교 태권도학과장 정현도 교수의 기념촬영모습세한대학교(총장 이승훈) 태권도학과장 정현도 교수(태권도 국제심판. 9단)는 지난 24일(수) 송악읍 스포츠문화센터 세미나실에서 개최된 송악읍 체육회(회장 빅영래) 정기총회 개회식에서 송악읍 및 당진시 태권도 및 체육발전 유공으로 당진시체육회장(회장 백종석) 공로패를 수상했다. 정교수는 “그동안 변함없는 관심과 사랑으로 지도를 아끼지 않으신 고교 은사인 박영래 선생님께 진심으로 감사드린다”며, “앞으로 태권도 지도자로서 문무를 겸비한 무도인 양성에 최선을 다할 것”이라며 인사했다.   당진시체육회 백종석 회장은 “정교수는 그동안 송악고 태권도 및 당진시 태권도 경기력 향상에 크게 기여 해 왔다”며, “앞으로도 당진시 체육 발전 및 활성화를 위해 더욱 노력 해 달라”며 격려했다.   송악읍 체육회 박영래 회장은 “정현도 교수는 고교 재학시 매사에 근면 성실히 노력하는 학구파로 정평이 나 있다”며 “앞으로도 대한민국 국기 태권도와 당진시 체육 발전을 위해 더욱 힘 써 달라”며 축하했다. 정교수는 당진시 송악고등학교 6회 태권도부 주장 출신으로 제2회 유진회기대회에서 개인전 프라이급에 출전하여 금메달을 획득, 최우수선수로 선정되어 송악고 태권도부가 최초로 종합우승을 차지하는 쾌거를 이루었다. 무예대회 입상으로는 전국태권도한마당 창작품새 3연속 우수상, 월드무림피아 창작품새 우승, 청주세계무예마스터십 맨손무예 우승, 한국전통무예대회 품새 우승, 전국무예대제전 맨손무예 우승, 춘천오픈국제태권도대회 호신술 우승 등 다수의 수상 전력을 지니고 있다.   현재 대통령직속 민주평통자문위원, 세계태권도학회 상임 이사, 한국체육교육학회 이사, 한국체육정책학회 이사, 한국무예학회 이사, 대한청소년문화체육회회 충청남도회장, 태권도 고수회 자문위원, 충남발전협의회 위원 등으로 활동하고 있다.   그동안의 수상으로는 자랑스러운 태권도인상, 대한민국무예대상 학술대상, 세계태권도연맹 총재 표창, 국기원장 표창, 대한태권도협회장 표창, 법무부장관 표창, 대한민국 대통령 국민훈장 석류장을 수훈 한 바 있다.   한편 송악고등학교 태권도부는 40여년의 역사 속에서 그동안 950여 명의 태권도 인재들을 배출해오고있다.
태권도학과 손민제 2024.01.30 추천 0 조회 162
전통연희학과 손민제 2024.01.29 추천 0 조회 162
세한대학교(총장 이승훈) 사격부(감독 정재운)가 지난 6월27일부터 경남 창원에서 열린 2023 한화회장배 전국사격대회와 8월9일 rochlgks 전북 임실에서 열린 제52회 문화체육관광부장관기 전국학생사격대회에서 개인전 은메달과 동메달을 연속 입상하며 세한대학교의 이름을 알렸다.먼저, 세한대는 지난 6월27일부터 7월3일까지 경남 창원국제사격장에서 열린 대회에서 공기소총 10m 남대부 최성원(3년)이 8위로 결선 진출을 하였다.결선에서 고득점을 쟁취하며 쟁쟁한 선수들을 제치고 개인전 동메달을 획득하였다.또, 지난 8월9일부터 전북 임실에서 열린 제52회 문화체육관광부장관기 전국학생사격대회에서는 다시 한번 최성원(3년)이 6위로 결선 진출하여 결선 단발 사격에서 고득점을 사격하며 등수를 끌어올려 은메달을 목에 걸었다.같은 대회에서 50m 화약소총 여대부 복사에서 최주영(1년)이 612.2점을 기록하며 개인전에서 은메달을 목에 걸었다.지난 4월에 열렸던 대통령경호처장기 전국사격대회에서 50m 화약소총 3자세와 복사 모두 단체전 동메달을 획득했던 남대부는 이번 문체부에서 0.6점이라는 아쉬운 점수차이로 4위를 기록하며 메달 기회를 놓쳤다.올해 세한대학교 사격부는 신입생 7명과 편입생 1명이 합류해 세한대 감독님(정재운)에게 사격을 지도받으며 성장해가고 있다.고등학교 시절 성적과 올해 성적을 비교하면 총 8명의 평균이 약 11점 가량 상승하였고, 그중 가장 많이 오른 선수는 17점 상승하여 세한대 감독(정재운)의 지도실력을 빛내주고 있으며, 앞으로 세한대학교 사격부의 성장이 기대된다.
스포츠건강관리학과 손민제 2024.01.24 추천 0 조회 191
세한대 스포츠레저산업학과, 정시 실기고사 실시  [ 스포츠레저산업학과 실기고사 현장 사진 ] 지난 1월 12일(금), 세한대학교 스포츠레저산업학과 학과장이신 주형철 교수님을 비롯하여 이영오 교수님, 심재영교수님, 원동천 교수님 그리고 김종걸 교수님은 2024학년도 신입생 선발을 위해 서울에 위치한 시립강동청소년센터에서 정시 실기 고사를 진행하였다.   [ 스포츠레저산업학과 실기고사 OT 현장 사진 ] 실기고사 총괄은 학과장이신 주형철 교수님이 담당하셨으며, 실기장 OT를 김종걸 교수님께서 진행하였다. 원동천교수님은 '배근력‘ 실기종목, 심재영교수님은 ’사이드스텝‘ 실기종목, 그리고 이영오 교수님은 ‘10m 달리기’ 실기종목을 담당하였다. ’서전트‘ 실기종목의 경우 공정성을 기하기 위해 타 대학의 교수님이 초빙되어 진행되었다.   [ 스포츠레저산업학과 실기고사 현장 사진 ]전반적인 실기 운영과 관련된 행정 업무는 스포츠레저산업학과 학생회와 스포츠레저산업학과 최혜진 조교님이 수고해 주셨다. 응시자가 파울 또는 재시험을 요청할 경우, 추가 기회를 부여하였으며, 편안한 환경에서 시험을 볼 수 있도록 조처하여 실기장 분위기를 조성하여 진행하였습니다.[ 스포츠레저산업학과 실기고사 현장 사진 ] 2024학년도 정시 시험에 응시한 모든 수험생들의 앞날에 건승이 있기를 바라며, 희망이 넘치는 세한대학교 스포츠레저산업학과에서 다시 만날 수 있기를 기대한다.     [ 스포츠레저산업학과 실기고사 현장 사진 ]      -스포츠레저산업학과 기자단 원예은 -
스포츠레저산업학과 원예은 2024.01.16 추천 0 조회 145
세한대학교(총장 이승훈) 물리치료학과는 10일 광주 상일중학교에서 한국보건의료인국가시험원 주관으로 시행된 '제51회 물리치료사 면허 국가고시'에 응시하는 45명의 졸업예정자를 대상으로 전원합격을 소원하는 응원행사를 가졌다.   물리치료학과 교수들과 학생회 임원들은 간식, 핫팩 등을 응시생들에게 전달하며 ‘물리치료사 면허 국가고시’에 ‘100% 합격’하기를 기원했다.   물리치료학과 양대중 학과장은 “어려운 환경에서도 학업에 매진해 온 학생들이 좋은 성과를 거두기를 기대한다.”고 하였으며, “열정을 가지고 지도해 주신 학과 교수님들에게도 감사를 전한다.”고 밝혔다.   물리치료사가 되기 위해서는 물리치료학과를 졸업하고 한국보건의료인국가시험원에서 주관하는 국가시험을 통과해 보건복지부로부터 면허를 받아야 한다.   졸업예정자 45명이 응시한 이번 '제51회 물리치료사 면허 국가고시'는 12월 26일에 합격자 발표를 실시한다. 한편 세한대학교 물리치료학과에서는 ▲학생 중심의 교육과정 ▲학기 중 임상실습 운영·지도교수와 학생간의 멘토링 프로그램 운영 ▲대학과 대형·전문 병원의 산학협력을 통한 임상실무 교육 강화 ▲최첨단 실습기자재와 시설을 통한 이론과 실습의 통합 교육 시행 ▲대학원 운영(물리치료학 석·박사) ▲의료기관, 보건직공무원, 미국 물리치료사, 재활 관련분야, 스포츠 관련분야 등의 취업분야로 특성화 확보 및 자격증 취득과 취업을 위한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물리치료학과 손민제 2024.01.02 추천 0 조회 179
세한대학교(플로리다텍 복수학위) 항공운항학과 편입학 학생 모집(일반편입 5명, 학사편입 1명) 국내 유일! 국내최초! 미국 조종사 취업의 꿈을 이룰 수 있는 세한대학교 항공운항학과에서 편입학 학생을 모집합니다. 국내 최초로 미국 플로리다텍(Florida Institute of Technology, 총장 Dr. John Nicklow)과의 복수학위 수여 제도를 운영합니다.    세한대학교 항공운항학과만의 장점   1. 미국 명문 항공대학교 플로리다텍과의 복수학위 수여제도 운영.   미국 최고의 항공대학중 하나인 플로리다텍과의 ‘미국 조종사 취업협조 및 복수학위 제도에 관한 학학협력협정’으로 복수학위 취득이 가능합니다.2. 미국 조종사 취업.   세한대와 플로리다텍 항공운항학과 학학협력협정은 3+2 과정으로, 세한대 4학년 재학 중 플로리다텍 온라인 수업을 동시에 수강할 수 있습니다.졸업 후 플로리다텍 본교에서 1.5년간 비행교육과 전공이론 교육을 마치면 플로리다텍의 정규 학사학위와 함께 합법적인 취업비자(OPT)를 수여받을 수 있습니다.이를 통해 미국 민간항공사 조종사 및 미국 비행교관으로 취업을 하게 됩니다.3. 높은 급여 수령.   미국 조종사 부족 사태와 더불어 많은 졸업생들이 미국 지역 항공사의 조종사로 취업하고 있으며 2년간 20만불 (약 2억6,385만2,242원이상 )의 급여를 수령받고 있습니다.   4. 경력 조종사로 재취업 가능.   2년간 미국 지역 항공사 조종사로 1,600시간 이상 제트 경력을 쌓으면, 제트 경력 조종사로 서 미국 혹은 국내로의 스카우트 취업이 가능합니다.   5. 사전교육을 통한 성공적인 유학.   성공적인 유학생활을 위한 사전교육을 제공하여 미국 FAA 필기, 실기, 구술과정 및 영어를 철저히 대비할 수 있도록 돕습니다.   6. 저렴한 유학비용.   학생 전원 장학금 혜택(연 8,000~15,000불)을 받습니다.3+2 교육과정으로 미국 본교 체류기간이 단축됩니다. 따라서 교육비와 더불어 체류비를 절감할 수 있습니다.   7. 세한대학교만의 4대 강점   1. 취업 약정형 조종사 양성 연계과정 및 산학협력협정을 통하여 티웨이항공, 에어프레미아, 이스타항공 등의 국내 항공사 취업이 가능합니다.   2. 오픈 비행학교를 통한 대한항공, 진에어 입사가 가능합니다.   3. 전국 유일 민간항공사 맞춤형 입사준비교육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4. 전국 최다 비행시뮬레이터 교육시간(총 120시간) 기록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 원서 접수: - 2024년 1월 2일(화)~1월 8일(월). 18시까지* 서류제출기한:- 2024년 1월 11일(목). 18시까지* 모집단위:- 일반편입: 5명- 학사편입: 1명* 지원자격:- 대학에서 2학년 또는 4개학기 이상 수료하고, 60학점 이상 이수자- 제1종 항공종사자 신체검사 통과자(2023. 3. 1일 이후 검사분에 한함) * 장학안내: - 합격자 전원 입학학기 수업료 전액 면제(한국장학재단 국가장학금을 신청한 자.) * 기타- 자세한 사항은 세한대학교 입학홈페이지 참고
항공운항학과 손민제 2023.12.26 추천 0 조회 189
세한대학교(총장 이승훈)태권도학과장 정현도 교수(태권도 명인, 9단)는 지난 22일 삼남제약 3층 회의실에서 금산환경활동가회(회장 양휴석)가 주최하고 금산군과 금산군마을만들기지원센터에서 주관한 2023금산환경포럼에 좌장으로 참석하였다.   이날 포럼에는 금산군의회 정옥균 부의장·박병훈 경제산업위워장·송영천행정복지위원장,한국플라워협회 이윤정 회장, 금산군사회복지사협의회 최은규 회장, 금향라이온스 이옥순 회장, 금산군지역아동센터협의회 김윤만 회장 등이 참석해 축하하였다.   포럼은 이채연 센터장(세종환경교육센터)의 발제로 시작하였으며 종합토론에서는 김소진 박사(중부대학교 사회복지학과 교수), 신은숙 박사(중부대학교 보건행정학과 학과장) 등의 전문가들이 패널로 참가해 열띤 토론을 벌였다.   금산환경활동가회 양휴석 회장은 “오늘 포럼은 갈수록 심화되어 가고 있는 영농폐기물 등 쓰레기 문제를 전문가들과 토론을 통해 방안을 모색하고자 마련한 자리로, 군민 여러분들에게 환경의 소중함과 쓰레기 처리에 대한 인식이 개선되는 기회가 되길 바란다.“라고 말하였다. 2023 금산환경 포럼 준비위원장 겸 좌장인 정현도 교수는 ”먼저 바쁜 중에도 오늘 주제 발표를 맡아 주신 이채연 센터장님(세종환경교육센터)과 패널진 여러분께 감사드리며, 이번 포럼은 지역 리더들과 전문가들이 서로 머리를 맞대고 토론하여 우수한 결과물이 도출되길 바란다.“라며 감사를 표하였다.
태권도학과 손민제 2023.12.26 추천 1 조회 16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