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과뉴스

<이금용 회장(왼쪽)이 윤석열 대통령을  대신하여 세한대학교 태권도학과장 정현도 교수(오른쪽)에게 위촉장을 전수하고 기념촬영을 하고있다>세한대학교(총장 이승훈) 태권도학과장 정현도 교수(국기원 9단)가 대통령직속헌법기관 민주평화통일자문회의(의장 윤석열 대통령) 제21기 자문위원으로 위촉되었다.   위촉장은 윤석열 대통령(민주평통자문회의 의장)을 대신하여 금산군협의회 이금용 회장이 전하였다.   정현도 태권도학과장은 제16기 박근혜 전 대통령 때부터 자문위원 활동을 시작하여 문재인 전 대통령과 윤석열 대통령에 이르기까지 3연임 간 자문위원으로 위촉되어 활동하고 있다. 이에 “민주평통 제21기 자문위원으로 위촉되어 기쁘지만 무거운 책임감이 앞선다.”라고 말하였다.   다만 앞으로도 통일역량 및 전문성 강화와 다양한 통일 정책을 발굴하고 지속 가능한 한반도 평화통일 기반 조성을 위해 더욱 매진 할 것이라는 굳은 의지를 밝혔다.   민주평통자문회의는 1981년 6월 5일 창설되어 헌법 92조에 의거 초당적 차원에서 통일에 관한 국내외 여론 수렴, 통일에 관한 국민적 합의도출, 통일에 관한 범민족 의지와 역량 결집 등 한반도 평화통일 정책에 관하여 대통령에게 자문하고 건의하는 역할을 수행한다.   한편 정현도 교수는 민주평통 금산군협의회에서 8년간 간사로 활동하며 금산군협의회가 2회 연속 전국우수협의회로 선발, 의장 단체 표창을 수상하는데 중추적 역할을 하였다. 또한 민주평통 활동에 있어 다양한 통일 정책 발표 및 제안으로 우수 활동 자문위원으로 선정된 바 있다.   2022년 12월에는 한반도 평화통일 기반 조성을 위한 그동안의 공로를 인정받아 대한민국 대통령 국민훈장 석류장을 수훈하였다.
태권도학과 손민제 2023.12.26 추천 1 조회 166
세한대학교(총장 이승훈) 항공정비학과(학과장 권병국)는 2023학년도 공군 예비장교 및 학사장교에 항공정비학과 졸업생 14명이 합격했다고 발표했다.   지난 2022년 3월에는 공군장교로 13명이 임관하였으며 2023년 3월에 17명이 임관해 매년 4년제 대학 항공정비학과 중 공군장교 최다 배출을 기록하고 있다.   세한대학교 항공정비학과는 공군장교 양성을 위하여 공군장교 출신 교수 2명을 초빙하였으며 장교 준비 동아리(회장 정지호)를 운영하고 있다. 항공정비사로 항공사에 취업하기 위해서는 항공정비사 면장 취득과 아울러 항공정비 특기 군 간부(장교, 부사관, 군무원) 경력이 필요하다. 그렇기에 항공정비학과 졸업생은 공군을 비롯하여 육군, 해군, 해병대에 항공정비특기 군 간부로 임관하는 코스를 밟는다.   또한 우수한 인재양성을 위해 항공정비실습실을 항공기 시스템별로 구축완료하여 2020년 12월에 국토교통부로부터 항공정비사 양성과정 전문교육기관으로 인가 승인(지정번호 : 2020-ATO-28)을 받았다. 그리고 항공기 정비실습을 위해 공군전투기 2대(RF-4C, F-5F), 육군 헬리콥터 3대(UH-1H, 500MD), 경비행기 2대(C-172, T-103), 초경량비행기 1대(까치호), 터보제트 5대(J79, J85 등), 터보프롭 1대, 터보샤프트 2대, 왕복엔진 7대를 입고했고 항공기 격납고, 항공기체실습실, 항공기관실습실, 항공전기전자실습실, 항공통신항법계기실습실, 기계공작실습실, 비파괴검사실습실, 용접실습실, 드론정비실습실, 드론시뮬레이터실습실을 구축하고 있다.- 항공정비학과 박소현 기자
항공정비학과 손민제 2023.12.20 추천 0 조회 267
세한대학교(총장 이승훈) 태권도학과(체육부장 최공집)와 영암군 소재에 위치한 소림학교(교장 임명숙)는 지난 12월 8일부터 10일, 제주특별차지도에서 개최된 제9회 한라배 전국장애인한마음태권도대회 겸 국제 장애인태권도협회 초청대회에 참여하였다.   두 학교는 이번 대회에 참여하여 중증 수직격파 부분 남자 일반부 박정철 1위, 대학부 배성용 1위, 고등부 김민준 1위, 장기복 3위를 기록하였다. 또한 중증 지적장애인 개인품새 남자 대학부 배성용 선수가 2위를 차지하는 등 상을 휩쓸고 다니며 대회에 엄청난 돌풍을 일으켰다.   소림학교(교장 임명숙) 배용성 체육교사는 “찾아가는 태권도 교실을 통해 그동안 열심히 갈고닦은 실력으로 처음 전국대회에 출전하여 긴장된 상황 속에서도 자기 기량들을 마음껏 발휘한 우리 소림학교 학생들에게 정말 고맙고 대견합니다. 이렇게 뜻깊은 대회에 참가할 수 있게 적극 지원해준 세한대학교 최공집 체육부장, 무주 태권도진흥재단 콘텐츠 진흥부 이기동 부장님께 다시 한번 감사의 인사를 드린다고 말했다.”세한대학교(총장 이승훈) 체육부장 최공집 교수는 “대회 출전한 모든 학생들에게 격려와 축하의 박수를 보냅니다. 올해 소림학교는 세한대학교 태권도학과와 MOU를 체결하였고 이를 계기로 취약계층 학생 대상으로 찾아가는 태권도 교실을 통해 학생들의 체력증진, 스트레스 해소, 태권도 기술 능력 배양, 그리고 지역 태권도 인재양성에 힘을 보탤 수 있었음에 참으로 기뻣습니다. 앞으로도 꾸준히 태권도 발전과 지역 인재양성에 기여하겠다.”라고 전하였다.
태권도학과 손민제 2023.12.18 추천 1 조회 181
스포츠레저산업학과 동계스포츠 수업 진행[ 동계스포츠(기초 및 심화) 이론·실기 집중 교육 단체 사진 ] 세한대학교(이승훈) 스포츠레저산업학과(학과장 주형철)는 지난 12월 7일(목)부터 9일(토), 전공의 역량을 강화를 하기 위해 강원도 홍천에 위치한 대명 비발디파크에서 동계스포츠(기초 및 심화) 이론·실기 집중 교육을 실시하였다.동계스포츠 실기 수업 중 ‘스키’는 이영오 교수님, 심재영 교수님이 전담하여 수업을 진행하였고, ‘스노우보드’는 주형철 교수님이 전담하여 수업을 진행하였다. 전반적인 수업 운영과 관련된 행정 업무는 김종걸 교수님이 담당하셨다. 기술의 숙련도에 따라 분반하여 수업을 진행하였으며, 시험 또한 나뉘어진 반의 수준에 맞추어 진행하였다. 동계스포츠 실기 수업에서는 각 해당 종목에 대한 장비의 이해 및 다루는 법, 종목에 대한 기본 자세 위주로 수업을 진행하였다.[ 동계스포츠(기초 및 심화) 이론·실기 집중 교육 ‘스키’ 실기 수업 현장 사진 ][ 동계스포츠(기초 및 심화) 이론·실기 집중 교육 중, 시험 진행 사진 ]   동계스포츠 실기 시험 ‘스키’는 기본자세 프르그 화렌, 프르그 보겐, 슈템턴, 페러렐턴, 자유스키 순으로 진행하였으며, ‘스노우보드’는 앞을 보고하는 펜듈럼(낙엽), 뒤를 보고하는 펜듈럼(낙엽), 가장 기본으로 하는 비기너턴 순으로 진행하였다.   이번 동계스포츠(기초 및 심화) 이론·실기 집중 교육 수업은 스포츠레저산업학과 학과장이신 주형철 교수님을 비롯해 이영오, 심재영 그리고 김종걸 교수님께서 적극적으로 수업 지도를 통해 효과적으로 이루어졌다.앞으로도 스포츠레저산업학과에서 진행되는 행사들을 기대해주시길 바랍니다.  스포츠레저산업학과 원예은 -
스포츠레저산업학과 원예은 2023.12.13 추천 0 조회 141
세한대학교 스포츠레저산업학과 당진시장애인체육회와 지역 연계 수업 진행세한대학교(총장 이승훈) 스포츠레저산업학과(학과장 : 주형철 교수)는 지난 12월 5일,  지역사회와의 연계를 위해 당진시장애인체육회와 연계하여 '장애인 스포츠'에 관한 특강을 진행하였다. 이번 특강을 통해 참여자들은 장애인 스포츠 종목 중 하나인 ‘보치아’에 대해 알아보고 당진시장애인체육회 소속 선수들과 함께 체험해보는 시간을 가졌다.'보치아'는 패럴림픽 종목 중 우리나라 선수들이 금메달을 쓸어오는 효자 종목 중 하나이다. 현재 그 여세를 따라 국내 전반적으로 보급되며 동호회 및 팀들이 조직되어있다.체험이 끝난 이후에는 이상훈 당진시장애인체육회 사무국장과 면담을 가지며 장애인 스포츠 분야에 진출 가능한 다양한 직업에 대해 논의하였다.[ 당진시장애인체육회 전이슬 주임의 보치아 경기 규정 설명 사진 ][스포츠레저산업학과와 당진시장애인체육회 지역 연계 수업 단체 사진 ][ 스포츠레저산업학과와 당진시장애인체육회 지역 연계 수업 모습 ]이번 특강을 통해 이론으로만 접하였던 장애인 스포츠 종목을 실제 선수들의 도움을 받아 체험해 해봄으로써 보치아 종목과 장애인스포츠 전반에 대한 이해를 한층 높일 수 있었다. 또한 지역사회 구성원으로써 지역사회와 연계 활동을 통해 지역에 대한 이해를 높이고 향후 다양한 형태로 지역사회에 이바지할 수 있는 계기가 만들어내었다.스포츠레저산업학과 원예은
스포츠레저산업학과 원예은 2023.12.12 추천 0 조회 173
세한대학교(총장 이승훈) 물리치료학과(학과장 양대중)는 물리치료학과 재학생을 대상으로 2023학년도 제19회 분과학술제를 11월10일 영암캠퍼스 구암관에서 진행하였다.   이번 분과학술제는 물리치료학과 재학생들을 대상으로 실무능력을 증진시키기 위해 개최되었다. 물리치료학과의 트렌드 변화를 따라 환자 중심의 문제해결 능력 강화를 위해 다양한 질환과 최신 연구된 전문적 치료 접근법을 학습하는 시간을 가졌다.또한 임상 실무 역량의 다양성을 위한 차별화된 치료기법과 물리치료사의 다양한 창업을 위한 특강을 진행하였다.양대중 물리치료학과 학과장은 “분과학술제는 전체 재학생들이 직접 참여하는 만큼 학과 내 교류를 위한 새로운 교두보 역할을 담당할 것으로 생각됩니다.”라고 말했다. 또한 “문제해결 능력 양상과 임상수행 및 실무능력 강화를 위해 물심양면으로 도와주신 학과 교수님들, 그리고 어려운 여건 속에서도 묵묵히 자신의 위치에서 분과학술제를 준비해 주신 재학생들께 모두 감사드린다.”고 전하였다.세한대학교 물리치료학과는 ▲학생 중심의 교육과정 ▲학기 중 임상실습 운영·지도교수와 학생간의 멘토링 프로그램 운영 ▲대학과 대형·전문 병원의 산학협력을 통한 임상실무 교육 강화 ▲최첨단 실습기자재와 시설을 통한 이론과 실습의 통합 교육 시행 ▲대학원 운영(물리치료학 석·박사) ▲의료기관, 보건직공무원, 미국 물리치료사, 재활 관련분야, 스포츠 관련분야 등 취업 분야 특성화 확보 및 자격증 취득과 취업을 위한 프로그램을 운영하며 최고의 물리치료사를 육성하기 위해 힘쓰고 있다.  
물리치료학과 손민제 2023.12.08 추천 0 조회 175
세한대학교(총장 이승훈) AI콘텐츠디자인학과 학생들이 한국색채학회에서 주최하는 ‘대학생 색채 공모전 2023’에 참여하여 우수한 성적을 기록하였다.   공모전에 참가한 4학년 이수지 학생은 ‘9월의 아토’ 작품을 통해 대상의 영예를 안았다. 또한 2학년 박지윤 학생은 ‘희망의 시작’ 작품으로 특선을 수상하는 쾌거를 이루었다.   이수지 학생의 작품은 혁신적인 색채 사용과 독창적인 시각적 표현으로 심사위원들의 높은 평가를 받았다. 박지윤 학생의 작품 또한 참신한 아이디어와 감각적인 디자인으로 많은 주목을 받았다. 이 두 학생의 작품은 색채의 중요성과 디자인에서의 역할을 재조명하는 계기를 마련했다.   두 학생의 수상은 학과 내의 지도 교수진들의 아낌없는 지원, 그리고 학생들의 뛰어난 재능과 노력이 어우러진 결과로 평가받고 있다.   11월 25일 열린 대학생 색채 공모전 시상식에는 세한대학교 AI콘텐츠디자인학과/메타버스콘텐츠융합학과 학과장이자 한국색채학회 이사로 활동 중인 박지현 교수가 함께 참여하여 학생들의 수상을 축하하였다.   이번 성과는 학생들의 창의적 역량을 강조하는 동시에, 세한대학교 AI콘텐츠디자인학과가 나아가야 할 교육과 연구의 방향을 제시하는 중요한 지표가 되었다. AI콘텐츠디자인학과(학과장 박지현)는 "학생들의 이러한 성과는 우리 학과의 체계적이고 혁신적인 교육 프로그램의 성공을 보여주는 것"이라며, 학생들의 미래에 대한 기대감을 표현했다.   이수지 학생과 박지윤 학생의 수상은 세한대학교의 학술적 우수성과 창의적 잠재력을 알리는 중요한 역할을 했다.
AI콘텐츠디자인학과 손민제 2023.12.06 추천 1 조회 306
세한대학교(총장 이승훈) 만화애니메이션학과 학생들의 제8회 졸업전시회가 11월 22일~27일, 6일 동안 서울 유나이티드 갤러리에서 선보였다.갤러리는 방문객들로 붐볐으며 웹툰, 애니메이션, 게임 등 관련분야의 종사자들도 방문하며 학생들의 작품을 관람하였다.세한대학교 만화애니메이션학과 학생들은 지난 4년간의 열정과 노력의 결과로 다채로운 스타일과 창의적인 아이디어, 완성도 높은 작품을 선보였다.이에 여러 업계에서 이번 전시회를 축하하며 화환과 축하 메세지를 보내주었다. 전시를 방문한 업계 전문가들은 학생들의 작품을 높이 평가하였으며 학생들에게 실무에서 필요한 조언과 인사이트를 전달하는 소중한 시간을 가졌다.세한대학교 만화애니메이션학과 졸업전시회는 학생들의 뛰어난 재능과 노력의 결실을 공개적으로 선보였다. 앞으로 학생들이 업계에 참여하여 꾸준히 성장하고 활약할 멋진 미래를 기대한다.▲ 세한대학교 웹툰애니매이션학과 배민정 교수님, 조득필 교수님, 김은혜 교수님의 리본커팅식으로 오프닝이 시작되었다. ▲ 세한대학교 학생과 손님들이 전시장을 방문하여 자리를 빛내준 손님들과 학생들 앞에서 4학년 지도교수 조득필 교수님이 인사말을 하고 있다. ▲ Acon의 유서아 MD가 학생들의 작업을 감상하고 다양한 조언과 함께 학생들의 진로에 대한 이야기를 나누고 있다.
웹툰애니메이션학과 손민제 2023.12.05 추천 0 조회 13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