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속기관(당진)

• 정보전산원

소개

본 정보전산원에서는 급변하는 대학의 변화에 능동적으로 대처하고 21세기 정보화 시대를 대비하는 중추적인 기관으로서 학생의 전산 교육 및 교수의 학술연구에 필요한 모든 정보를 데이터베이스화하여 효율적인 연구 및 수업업무를 지원하고 있다.
또한 학사행정 업무의 One-Stop Service를 위한 모든 전산업무를 개발하고 21세기의 교육을 위한 가상대학 프로그램을 개발하여 학생들의 수업을 지원하고 있다.

구성원소개

직급 전화번호 담당업무
정보전산원장 041-359-6117 원내 업무 총괄
정보보안담당관
개인정보보호책임자(CPO)
교수 041-359-6175 성과관리시스템 개발 및 운영
입학관리시스템 개발 및 운영
학생역량종합정보시스템 개발 및 운영
정보보안 담당자 업무
입시 전산 업무 지원
NFC 스마트캠퍼스 개발 및 관리
교수 041-359-6078 학사관리시스템 개발 및 운영
대학원 학사관리시스템 개발 및 운영
한중합작 학사관리시스템 개발 및 운영
교원채용관리시스템 개발 및 운영
과장 041-359-6027 종합 정보 네트워크 구축 및 운영
정보보안담당자/개인정보보호 업무
교내 네트워크 관제 및 관리
교내 전산관련 시스템 및 프로그램 연간 계약 관리
정보보안업무(네트워크 및 정보보호 시스템 담당)
직원 041-359-6030 학사행정시스템 관리 및 운영
학사행정 인트라넷 개발 및 유지보수
정보보안업무(홈페이지 및 행정전자서명 인증 담당)
대학 홈페이지 관리 및 운영
전자결재시스템 관리
교육부 행정전자서명인증센터 원격등록기관 대학 관리자 업무
정보전산원 행정업무 처리

주요업무내용

〉 종합 정보 네트워크 구축 및 운영
– 외부 회선관리 (당진캠퍼스,영암캠퍼스,각생활관,목포교육원)
– 라우터 및 백본 장비 관리
– 내부 및 외부 회선 상태 점검 및 유지 보수
– 교내 고정 IP관리 및 DHCP 관리
– 네트워크관제시스템 운용에 따른 실시간 탐지 및 조치
– 내.외부 네트워크 트래픽 유지관리
– 생활관 내부 사용자 포트 확인 및 유지관리
〉 정보보안담당자/개인정보보호담당 업무
– 정보보안 및 개인정보보호 수준진단 보고 업무
– 대학내 개인정보 파일 등록 및 관리
– 개인정보내부관리계획 작성 및 이행 관리
– 사이버침해사고 대응 계획 및 운영
– 교직원 개인정보보호 교육 실시
– 교내 자체 정보보안점검 실시
– 사이버보안진단의날 행사 실시
〉 교내 관제 및 정보 보안시스템 관리
– 교내 네트워크 보안 및 종합정보 보안망 운영
– 보안시스템 유지 관리 및 모니터링 운영
– 정보보안 및 보안관제시스템 정기 정검 및 로그 분석
– 해킹 및 바이러스 보안 사고 접수 및 처리
– 교육사이버안전센타 보안 대응 체계 구축
– 내부망 외부접속에 따른 접근제어 관리
〉 교내 전산관련 시스템 및 프로그램 연간 계약 관리
– 교내 소프트웨어 계약 및 라이센스 관리
– 교내 사용 운영체제, 오피스, 백신, 응용프로그램 사용자 관리
〉 종합학사행정시스템 개발
– 학사행정시스템 개발 및 유지보수
– 일반행정시스템 개발 및 유지보수
– 대학원학사시스템 개발 및 유지보수
– 입학관리시스템 개발 및 유지보수
– 학사행정 인트라넷 개발 및 유지보수
– 기타 대학 정보화 서비스 개발 및 유지보수
〉 대학정보화 시스템 관리 및 운영
– 대학정보화 관련 서버 관리 및 운영
– 서버보안정책관리(서버접근제어)
– DB 운영 및 관리
〉 대학홈페이지 개발 및 관리
– 교내 메인 홈페이지 개발 및 관리
– 입학안내 홈페이지 개발 및 관리
– 학과 및 부속기관(부설 기관 포함) 홈페이지 관리
〉 입시 전산 업무 지원
– 입시프로그램 관리 및 유지보수
〉 NFC 스마트캠퍼스 개발 및 관리
– NFC 스마트캠퍼스 시스템 개발 및 관리
– NFC 모바일 앱 개발 및 관리
〉 학사행정 인트라넷 개발 및 유지보수
– 학생, 교수, 직원 지원 시스템 개발 및 유지보수
– 인트라넷 WAS 관리 및 운영
〉 대학 홈페이지 관리 및 운영
– 교내 메인 홈페이지 관리 및 운영
– 학과 및 부속기관 홈페이지 관리 및 운영
〉 교육부 행정전자서명인증센터 원격등록기관 담당자
– 인증서 발급, 재발급, 갱신, 효력관리 및 대학 관리자 업무
– 인증서 신청서 발급기록 및 인증키 관리 체계수립
– 인증서 신청 및 안내 교육 실시
〉 교내 메일 관리 및 운영
– 교직원 메일관리
〉 정보전산원 행정업무 처리
– 문서관리등 업무
• 학술정보원
학술정보원

소개

학술정보원은 2016년 3월 지하 1층 지상 3층 규모의 신축 건물로 새롭게 개관하여 북까페, 자료실(2층) 및 정보서비스센터, 자유열람실, 스터디룸 등 학술정보 유통체계를 갖추고 변화하는 지식정보화 환경에 대응하기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다.
학술정보원 홈페이지 http://lib.sehan.ac.kr

구성원소개

직급 전화번호 담당업무
관장 041-359-6072 업무 총괄
계장 041-359-6073 자료구입신청 및 검수
원문복사 / 상호대차
공문 및 직인 관리
전산화 프로그램 관리
직원 041-359-6074 자료입력(도서/전자책/비도서)
대출/반납/연기
연속간행물 관리
비도서 관리
fax) 041-359-6076

기타

이용시간(평일)은 09:00-22:00이며 2층 자료실을 통해 자료를 대출/반납/연장 할 수 있다.
• 평생교육원

소개

세한대학교 평생교육원은 충남권을 대표하는 대학 부설 평생교육원으로서 지역주민들의 소질과 적성을 개발하여 새로운 직장과 삶의 기회를 갖도록 하기 위해 다양한 프로그램을 제공하고 있는 충남 지역의 대표적인 교육문화공간이다. 본 교육원은 지역주민들의 인문 ․ 교양 ․ 자격증 ․ 교육 일반과정 뿐만 아니라 재직자의 직무능력 향상과 실업자의 취업을 위하여 끊임없이 교육프로그램을 개발하여 지역주민들의 평생교육 실현에 목표를 두고 최선의 노력을 다하고 있다. 평생교육원 홈페이지 http://life.sehan.ac.kr

구성원소개

직급 전화번호 담당업무
분원장 041-359-6066 -평생교육원 업무 총괄
직원 – 평생교육원 기본운영계획 및 수립·시행
– 평생교육원 교육과정 편성 및 운영
– 평생교육원 운영을 위한 예·결산 관련 업무
– 지자체 등 외부 위탁교육 운영
– 민간경비 교육 ‘일반경비 신임교육과정’ 운영
– 학점은행제 출석수업기반 ‘ 사회복지현장실습’운영
– 평생교육 일반과정 운영
– 수강료 수납 업무
fax) 041-359-6025
• 장애학습 지원실

소개

장애학생지원실은 장애학생의 대학생활을 지원하기 위하여 설립되었다. 이를 위하여 장애학생지원실에서는 교수-학습 지원, 대학생활 지원을 제공하고 있다. 이와 함께 대학구성원의 장애인식 개선 노력, 이동 편의시설 개선 등 일반인들의 장애에 대한 이해와 장애학생의 삶의 질을 높이기 위한 전문적이고 다각적인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주요업무내용

– 장애재학생 교육복지 계획 수립
– 특별지원위원회 운영
– 학습도우미 사업 운영
– 보조공학기기 대여 사업 운영
– 장애재학생 전용 휴게실 관리
– 장애재학생 도서관 및 기숙사 이용 지원 업무
– 장애재학생 취업상담 및 지원 업무
– 장애재학생 개별상담 및 간담회 개최
– 교직원 및 학생 대상 장애이해교육
– 장애인의 날 행사 개최
– 수시 및 정시 지원 장애학생 수험편의 지원
– 지역 장애고등학생 입학설명회 개최
– 기타 장애학생 교육복지 지원 관련 업무

구성원소개

직급 전화번호 담당업무
직원 041-359-6037 장애학생 교육복지 지원 관련 업무
• 생활관
생활관

소개

학생생활관은 학생들의 면학을 위한 편익을 제공하고 규율과 질서 있는 공동생활로 인격을 도야시키며 이를 위해 사회봉사활동, 인성교육 특강, 인간관계 훈련 프로그램, 성격 및 적성검사 등을 위한 인성교육 프로그램을 실시하는 한편, 관생들이 주축이 되는 오픈하우스, 체육대회 등 다양한 관내활동과 학생들의 견강을 위한 균형있는 식단이 운영되고 있다. 더불어 자치 정신을 배양하고 참다운 지성인으로 발전하는데 보탬을 주기 위함이다. 생활관 홈페이지 http://house.sehan.ac.kr

구성원소개

직급 전화번호 담당업무
생활관장 041-359-6010 ▣ 생활관 업무 총괄
지원팀장 041-359-6020 ▣ 행정업무 총괄
▣ 시설관리업무 총괄
직원 041-363-6136 ▣ 행정업무
▣ 관생관리
▣ 시설관리
▣ 교육훈련
• 원격평생교육원

소개

비대면 열린교육, 평생학습사회를 구현하고자 「학점 인정 등에 관한 법률」에 근거하여 2020년 6월에 원격평생교육원을 설립하였습니다. 세한대학교 구성원은 물론 일반 성인학생이 수강할 수 있는 원격평생교육 과정을 개발, 운영하여 평생교육의 활성화에 이바지할 것입니다.

원격평생교육원 홈페이지 https://e-cyber.sehan.ac.kr

교육목적

  • 세한대학교 건학 이념을 바탕으로 미래가치를 창조하는 평생학습인
  • 대학교육 혁신 및 학습자 교육의 기회균형 실현
  • 교수방법 개선 및 우수교수법의 확산 적용
  • 학습자들의 특성 및 요구에 맞춘 고품질의 e-Learning 콘텐츠 제작
  • 학습자들의 개인 역량 강화 및 학습 효율성 제고

교육방침

  • 우수교수법 고도화와 온라인교육 정책 기틀 마련
  • 코로나로 인한 학습 환경변화를 주도하고 자기주도 학습배양
  • 학점은행제 및 자격증 과정 개발을 통한 원격교육 우수한 콘텐츠 개발
  • 학생들의 개인 역량 강화를 통한 기초학습 능력 향상
  • 교과목의 흥미를 유발하여 지속 가능한 다양한 학습 방법 개발

대표 과목(학점은행제 평가인정 학습과목)

  • 경영학 과정: 경영정보시스템 외 24과목
  • 심리학 과정: 심리학개론 외 4과목
  • 사회복지학 과정: 사회복지개론 외 17과목

※ 상세 과목은 e-cyber.sehan.ac.kr 방문 요망


구성원소개

직급 전화번호 담당업무
원장 041-359-6138 -업무 총괄
과장 041-359-6026 -IT 및 정보화 총괄
계장 041-359-6199 -웹 기획 및 개발
직원 041-359-6192 -교수설계 및 교학팀 업무 총괄
직원 041-359-6193 -웹디자인 관리
직원 041-359-6188 -웹디자인 관리
직원 041-359-6191 -매체개발 및 제작 관리
직원 041-359-6057 -행정 업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