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사말

안녕하십니까?
세한대학교 홈페이지에 오신 것을 환영합니다.
우리 세한대학교는 1994년 설립자 이 경수 박사님의 열정으로 개교한 이래로 목포여상, 목포과학대 등 자매학교와 함께 끊임없는 노력과 변화로 현재는 전남 영암 캠퍼스와 당진캠퍼스와 중국 텐진 캠퍼스와 함께 학사과정 26개 학과와 석사, 박사과정의 대학원에서 미래를 준비하고 도전하는 청년들에게 목표의 도전이 우리 학교와 함께 실현 될 수 있도록 국가 사회가 필요로 하는 맞춤형인력을 양성하는 등의 취업중심대학으로 거듭나고 있습니다. 이에 지역사회에서도 우리 대학이 지역발전을 위해 함께 고민하고 함께 땀 흘리기를 기대하고 있습니다.
우리 대학은 명품인재육성을 위하여 전 교직원과 함께 고민하고 노력하여 전국 취업우수 특성화 대학이 되는 것입니다. 그 동안 경찰안전학부, 항공학부, 예술학부, 건강보건학부, 교육학부 등 대학특성화를 통하여 취업을 선도하는 대학으로서 이미 큰 성과를 거둔 바 있습니다. 하지만 오늘날 대학은 끊임없는 쇄신과 혁신성장을 요구 받고 있습니다.
우리는 건학 이념과 더불어 학생이 중심인 대학을 기본 가치로 삼고 하나하나 금자탑을 쌓아가고 있습니다. 2019년에는 우수인증 대학으로 그 면모를 보여 주었으며, 이에 만족하지 않고 토인비가 설파한 “도전과 응전에”의 학습효과를 거울삼아 그 어떤 변화도 두려워하지 않겠습니다. 성공은 그만한 대가를 요구하기 때문입니다. 주어진 시간에 급급하기 보다는 미래를 준비하기 위한 장기계획과 목표에 맞추어 한발 한발 전진하겠습니다. 졸업 후에 취업이라는 결과는 대학교육과정의 땀과 열정 속에서 얻어지는 결과입니다. 때문에 학생들이 본교 재학 중에는 학문적 성취와 자립기반의 토대를 만드는 교육과 실습에 열과 성을 다 하여 실무중심의 대학교육을 여러분에게 보여드리겠습니다.
또, 우리대학은 비전과 실천력으로 4차 산업혁명의 리더가 될 수 있도록 기초역량의 배가로 국제화 시대에 적응할 수 있도록 국제교류 프로그램과 새로운 아이디어로 글로벌 다문화 인재육성이라는 프로그램이 성공하도록 모든 역량을 발휘하겠습니다. 내일의 희망이 기다리는 우리 대학에서 여러분의 꿈을 펼칠 수 있기를 바랍니다.
세한대학교와 함께하는 미래는 결코 후회란 없습니다.

세한대학교 총장 이 승 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