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과뉴스

세한대학교 30주년 기념 학술세미나, 「스포츠레저산업학과 학술 교류」

작성자
원예은
작성일
20240308153520
조회
149

세한대학교  30주년 기념 학술세미나스포츠레저산업학과 학술 교류

[좌측부터 세한대학교 스포츠레저산업학과 원동천 교수, 이영오 교수(학과장), 심재영 교수, 주형철 교수]


세한대학교 30주년 개교를 기념하고 축하하기 위한 학술세미나가 38일 오전 10시 세한대학교 영암캠퍼스 정보관 8402호에서 개최되었다.


이번 세미나는 교육가치 창출과 글로컬교육 발전방향이라는 주제로 각 학과별로 발전방안에 관한 학술 교류를 실시한 귀중한 시간이었다. 스포츠레저산업학과는 경찰행정학과와 반려동물관리학과와 함께 학술 교류를 진행하였다.


스포츠레저산업학과는 해양레저관광산업의 디지털 전환: 대학의 역할과 미래 방향이라는 주제로 학과장인 이영오 교수가 주제발표를 진행하였다. 이어진 토론에서는 심재영 교수를 좌장으로 주형철 교수와 원동천 교수가 주제발표에 대한 토론을 하였다.




[‘해양레저관광산업의 디지털 전환주제 발표 스포츠레저산업학과 이영오 학과장]


경찰행정학과 학과장인 정병국 교수는 범죄예방을 위한 경찰과 민간경비의 협력치안 실천 전략라는 주제로 발제하였으며, 반려동물관리학과 학과장인 박소라 교수는 인도적 들개 포획 방법 및 도구의 활용라는 주제로 발표를 하였다.


최근 교육환경과 관련한 변화에 맞춰 대학에서의 교육가치 창출과 글로컬 교육이 중요해졌기 때문에 개교 30주년을 기념하기 위한 이번 학술교류 행사는 의미가 있다. 특히, 연관성이 높은 학과 간에 학술 교류를 진행함으로써 상호 시너지를 낼 수 있는 토대가 마련되었다고 할 수 있다.


세한대학교 개교 30주년을 기념하며 세한대학교가 더 발전할 수 있도록 스포츠레저산업학과도 이에 적극적으로 발맞춰 나아갈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다.


 

 [학술세미나 현장 사진 l 좌측부터 세한대학교 스포츠레저산업학과 원동천 교수, 주형철 교수, 이영오 교수(학과장)]

 

- 스포츠레저산업학과 원예은 -

 

 

좋아요 0
싫어요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