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과뉴스

세한대 경찰행정학과, 학과 특성화 교육과정 운영

작성자
미디어실 세한
작성일
20240416175632
조회
121



세한대학교 경찰행정학과는 1998년 3월 창설된 이래로 경찰공무원을 비롯하여 다양한 형사사법 분야에 우수한 동문들을 배출함으로써 전국 최고의 경찰행정학과로 그 우수성을 인정받고 있다.


특히 경찰행정학과는 단순히 예비 경찰공무원을 양성하는데 그치지 않고 우리 사회가 요구하는 융합형 인재를 배출하는데 교육의 중점을 두고 있다. 이를 위해 학과에서는 경찰학 관련 과목에 국한하지 않고 행정학과 범죄학, 법학, 컴퓨터, 민간경비, 무도 및 융합전공과목 등 다양한 강좌를 개설하여 교육하고 있으며 디자인 씽킹(Design Thinking), 플립드 러닝(Flipped Learning) 등 창의적 사고 및 문제해결능력을 함양할 수 있는 혁신교수법을 개발하여 전공 수업에 적용하고 있다.


학교 차원에서도 모든 학생에게 복수전공을 실시하여 복수 학위를 취득하게 하는 등 우리 사회가 요구하는 융합형 인재를 배출하기 위한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또한 경찰공무원시험 합격률 향상을 위해 맞춤식 교육지원(수준별 학습프로그램, Primary Ability Jump Program, 기숙학, 학습 동아리, 경찰공무원 채용시험 대비 동영상 강좌 등)을 강화하고 있으며, 교내에 세한폴센터(Sehan Polcenter)를 운영하여 충남경찰청, 경찰인재개발원, 당진경찰서 등과 긴밀한 산학협력체계를 구축하고 있다.

더불어 취업역량을 강화하기 위해 직업의식 교육 및 인성 교육을 지속적으로 실시하고 있으며, 자격증 취득반을 운영하여 재학생들이 다양한 분야로 진출할 수 있도록 만전을 기하고 있다.


이와 같은 노력으로 현재까지 배출된 경찰공무원의 수는 전국 최고 수준이며 그 외 검찰직, 법원직, 해양경찰, 교정직 등 다양한 국가기관은 물론 대학교수, 금융기관, 공기업 등에 진출한 동문들이 세한대학교 경찰행정학과의 위상을 드높이고 있다.


세한대학교 경찰행정학과 정병수 학과장은 “실무능력을 겸비한 창의적 형사사법 치안전문가를 양성하기 위해 학과 특성화 전략으로 다양한 융합 교과목을 개발하고, 양질의 전문교육을 실시하고 있다”고 강조하였다. 또한 이를 위해 학교 측에서는 창의융합형 인재양성을 위해 다각적인 지원을 약속하고 각 센터를 활용한 다양한 취・창업 및 교육프로그램을 개발 및 실시할 예정이다. 

좋아요 0
싫어요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