열린세한대

늦은 공지와 출결시스탬에 관하여

작성자
***
작성일
2023-07-11 15:51
조회
304
1. 목표 or 문제점 :
1) 모든 공지가 늦음
전체적으로 공지가 늦습니다. 수강신청과 과목시간표의 경우 적어도 일주일 전에 공지해야한다고 봅니다. 그 외에도 전반적인 공지가 늦습니다. 뭐 평가해라~하는 공지만 일찍오고 정작 학생입장에서 중요한 공지는 2~3일전에 받아보는 것 같습니다. 이 부분은 전부터 계속 문제가 있었고 많은 학생들이 불만으로 두고 있는 부분이라고 생각됩니다. 계속 문제가 되는 부분을 이렇게 손놓고 있으면 되겠습니까..

2) 이번에 제작한 어플 대부분의 사람들이 불편해함
교수님이 출석하시는 타이밍을 잘 맞추지 않으면 출석으로 인정하지 않고 결석으로 뜹니다. 잘 맞았는데도 안되는 경우가 있습니다. 이게 애매한게 될 때도 있고 안될 때도 있습니다. 그리고 교수님들도 다 이용하는데 불편해하는 기억만 있습니다. 다음 화면으로 넘어가지않고 로딩만되서 수업시작이 늦어집니다.

2. 개선방안 :
1) 사람이 하는 일이니 중간에서 늦춰지는 일이 빈번할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그럼 그것까지 생각해서 기존보다 더 일찍 시작하고 끝맺추게 하던지 인원을 좀 충당해서 이런 문제점이 좀 고쳐졌으면 좋겠습니다.
2) 조선대에서 계절학기를 한적이 있었는데 거기서 사용하는 출결시스템을 예시로 말씀드리겠습니다.
교수님이 홈페이지에 들어가서 출결시작누르면 화면에 네자리 숫자가 랜덤하게 뜸(교수님은 컴퓨터를 이용해 나오는 화면을 빔프로젝터로 학생에게 보여줌) -> 학생은 학교 앱에 들어가서 출결창을 누르고 교수님이 보여준 화면에 숫자 네개를 보고 그대로 입력 -> 교수님이 수동으로 멈추기 가능 -> 교수님께서 출결을 멈춘 후 안된 사람호명해서 수정
-> 계절학기 내 출결에서 불편한 부분 1도 없었고 오류도 없었음, 세한대학교는 블루투스 방식을 이용하다보니 오류가 생기는 건가...아니면 와이파이가 느려서 그런지.. 확인 및 개선부탁드립니다.

3. 기대효과 : 출결오류가 줄어듬, 교수님, 학생들의 편의성이 높아짐
4. 기타의견 : 회의를 통한 환경개선이 이뤄졌으면 좋겠습니다.
전체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