열린세한대

영암캠퍼스 학식 운영 제발 바꿔주세요

작성자
***
작성일
2023-11-17 10:40
조회
594
1. 목표 or 문제점 :예전부터 쭉 말이 많고 불만과 혹평이 난무했던 문제인 영암캠퍼스 학식에 대한 문제는 최근까지도 계속된 건의와 기숙사생들이 수 없는 목소리를 냈지만 항상 돌아오는건 질문을 어떻게든 회피하려하고 불명확한 답변으로 정확하고 명확한 답변을 원하는 학생들은 도무지 이해할 수 없는 답답한 상황을 다시 한번 알리고 앞으로는 일어나지 않았으면 하는 마음에 건의를 넣습니다. 학식에 대한 직접적인 문제점은 이제까지 많은 건의와 문의사항을 보냈기에 이미 충분히 문제점을 인지하고 있다고 생각하고 말하겠습니다.

2. 개선방안 :기숙사를 지원하는 양식에 학식 희망여부란을 만들어 기숙사비에서 식비를 빼고 싶은 기숙사생들에 의견을 받아들여 학식을 원하는 사람만 먹을 수 있게 바꾸고 학식권으로 학식을 먹고 싶은 기숙사생들에게 필수가 아닌 선택적인 요소로 바꾼다.

3. 기대효과 :학식에 대한 불만을 가질 수 없는 구조가 형성된다. 자기 자신이 선택한 결과값이기 때문에 학식에 대한 불만을 가질 일이 없어지며 그로 인해 스스로가 책임을 질 수 밖에 없다. 기숙사비에 대한 부담을 줄여 보다 나은 기숙사생들에 만족을 이끌어 낼 수 있다. 이번 학기만 해도 기숙사비에서 식비만 60만원이 포함되어 금전적으로 엄청난 부담을 주며 원하지 않는 학식을 강제적으로 먹게 함으로써 불만이 일어날 수 밖에 없는 상황을 막을 수 있다.

4. 기타의견 :다른 대학교들 중 기숙사비와 학식비를 합쳐서 받는 경우는 찾기 어렵습니다. 왜 그럴까요? 그럴만한 이유가 있으니까 찾아보기 힘들거 라는건 다들 아실겁니다. 이번 글을 마지막으로 학식에 대한 문제점이 건의사항으로 다시 올라오지 않았으면 좋겠고 다음 학기에도 똑같은 문제를 해결하지 못할시 이 문제는 계속 꾸준히 문의사항으로 올라올거라 생각하기에 정확한 답변과 그에 맞는 대처가 제발 이루어졌으면 좋겠습니다. 긴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전체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