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한뉴스

세한대학교, 공유와 소통, 담대한 교육혁신을 위한 전체교수 워크숍 개최

작성자
손민제
작성일
20230830150200
조회
63
세한대학교 전체교수 워크숍 단체사진 세한대학교 전체교수 워크숍 단체사진

 

세한대학교(총장 이승훈)에서는 20232학기 개강을 앞두고 지난 828, 당진 캠퍼스에서 전체 교수를 대상으로 워크숍을 개최하였다. 이번 워크숍은공유와 소통, 담대한 교육혁신을 주제로 마련되었으며 총장님의 인사말과 대학발전 유공자에 대한 포상, 신임교원 소개, RISE체제 시범사업 기반 대학 특성화 방향과 국가 및 지역 전략사업 촉진 방향 발표, RISE체제에 대한 우리 대학교의 발표에 대한 분임토의 등의 순서로 진행되었다.

 

당진캠퍼스 본관 312호 회의장에서 진행된 워크숍에는 영암캠퍼스와 당진캠퍼스에서 모인 140명의 교수들이 On-Offline으로 참석하였다.

 

 

이승훈 총장은 인사말을 통해 저출산 시대에 대학교가 앞으로 나아가야 할 방향에 관해 이야기하며 성벽을 아무리 견고하게 쌓고 무기를 준비해 두어도 병사들이 성을 지키고자 하는 마음이 없으면 성을 지킬 수 없다. 우리 학교도 이와 같다. 아무리 좋은 프로젝트를 가져오고 지원을 받는다고 해도 교직원들이 학교를 지키고 유지해 나가지 않으면 소용없다.”라고 말하며 지금과 같은 혼란스러운 시기에 교직원들이 힘을 모아 학교를 지탱해야 한다고 강조하셨다.

이어서 이동수 기획처장의 ‘RISE 시범사업과 대학 특성화 방향등에 대한 발표가 있었으며 박동수 교무입학처장의 ‘RISE체제와 우리 대학교의 대응방안이라는 분임토의 주제발표가 있었다. 그리고 학부특성을 중심으로 편성한 분임토의와 분임토의 결과 발표가 이어졌다.

이승훈 총장은 워크숍 총평을 통하여 좀더 적극적인 문제의식을 가지고 대학 현안에 대한 접근과 교육과정 개편 등 교육혁신에 매진하여 실질적인 성과를 이루어 내도록 모두가 협력할 것을 당부하시었다.

 

 

한편 이날 워크숍에서는 대학발전에 많은 기여를 한 교직원들에 대한 포상도 이루어졌다. 특히 처음 신설한 자랑스러운 세한대인상 수상자를 최미순 부총장과 이동수기획처장이 선정되어 수상을 하였으며 이 외에도 태권도학과 최공집 교수 물리치료학과 윤종혁 교수 실용음악학과 정건영 교수 인공지능빅데이터학과 김종명 교수 사회복지상담학과 이경수 교수 웹툰애니메이션학과 홍영미 교수 교양학부 조홍윤 교수 재무과 강혜윤 계장 입학홍보과 김기철 계장 비서실 최성운 계장 교육지원처 하명옥 계장 ·창업지원센터의 김건욱 담당자가 대학발전유공자로 선정되어 수상을 하게 되었다.

 
좋아요 0
싫어요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