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한뉴스

전남교육청대표단 호치민시한국국제학교와 협약체결

작성자
손민제
작성일
20230622110500
조회
54

2023620() 전남 교육청 대표단 김대중 전남 교육감 및 이승훈 세한대학교 총장이 호치민시한국국제학교에 방문하여 다문화교육 및 한국어 교육교류를 위한 자매결연 업무협약을 채결하였다.

 
전남교육청방문단과 호치민시한국국제학교 관계자들과의 기념촬영 전남교육청방문단과 호치민시한국국제학교 관계자들과의 기념촬영

이날의 자매결연을 통해 전남의 초··고등학교는 앞으로 호치민시한국국제학교와 정보 교환 및 교육프로그램 운영을 지원할 수 있게 되었다. 또한 글로벌시대에 발맞춰 다문화·세계시민교육·국제교류 등의 주제와 관련한 교육자료 개발을 위해 상호 자원을 공유하고 지원하며 두 지역의 학생과 교사 상호 교류를 추진할 계획이다.

 

자료를 검토 중인 좌 김재원(세한대 국제교류원장) 우 이승훈(세한대 총장) 자료를 검토 중인 좌 김재원(세한대 국제교류원장) 우 이승훈(세한대 총장)

호치민시한국국제학교는 1998년 학생 87명으로 개교한 이래 '글로네이컬(GloNaCal) 미래인재'를 키운다는 비전을 내새우며 현재 유···고 학생 2000명에 이르는 세계 최대 규모의 한국국제학교로 성장하고 있다. 또한 이번 협약을 통해 40%의 다문화 학생으로 이루어진 호치민시한국국제학교는 공통연구추진, 화상교류, 공동연구과제 발표회 등을 통해 한국어 교육 및 문해교육에 주력하고 1:1맞춤형 학습 자료를 개발하며 전남교육청의 다문화 중점 협력학교로 역할를 수행해 나갈 예정이다.

 
좋아요 0
싫어요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