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한뉴스

세한미디어 2020.10.06 추천 0 조회 71
  목포시(시장 김종식)에서 주최하고 목포시 청년·일자리통합센터 주관으로 청년들의 창의적인 창업아이디어 발굴과 창업에 대한 이해와 관심을 고취시키기 위하여 ’창업 아이디어경진대회’를 코로나19로 인해 온라인으로 개최하였다. 목포시 인근대학의 팀이 응모한 가운데 9월 25일(금)에 시상식이 진행되었다. 이날 경진대회에서 세한대학교(총장 이승훈) 물리치료학과 학생들로 구성된 ‘Dream Blossom’팀은 취업창업지원센터에서 운영하는 ‘2020학년도 1학기 창업교과목 [직업적성과 창업탐색] 수강생들로 구성되었으며, ‘목포시 복합적 해양 수상레저’ 라는 아이디어로 장려상을 수상 하였다. Dream Blossom팀장(세한대 물리치료학과 4학년 김대작)은 “아쉽게도 장려상에 그쳐 아쉽지만 이번계기기로 인하여 좋은 경험이었으며, 2020학년도 1학기 교양교과목(직업적성과 창업탐색)을 수강하면서 많은 도움이 되었다. 취업창업지원센터(영암)에서 관심 가져주시고 도와주셔서 대단히 감사하다”라고 밝혔다. 취업창업지원센터(부센터장 정대근)는 “지속적 창업교과목 활성화를 통하여 창업에 대한 인식개선 및 창업문화를 끌어 올리면서 앞으로도 유망 아이디어와 잠재력을 보유한 우리대학 인재를 꾸준히 교육·발굴·육성하여 교내 창업문화 활성화에 기여하겠다”고 말했다.
김건욱 2020.09.28 추천 0 조회 71
  세한대학교(총장 이승훈) 취업·창업지원센터(센터장 권병국)와 목포시 청년·일자리통합센터(센터장 장현철)는 지난 21일 지역 內 취업인프라 구축과 취업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은 급격한 인구구조 및 일자리 변화, 지역 인구감소·고령화·양극화 등에 따른 미래 직업환경에 대응하여 지역 內 청년이 다시 되돌아오고, 자리 잡을 수 있도록 취업·창업 인프라를 구축하는 하는 것으로 양 기관은 인력 수급정보 및 교육 등을 공유하고 청년실업 및 지역 고용 문제 등을 해결 하는 데 뜻을 모았다. 주요 협약 내용은 △취업·창업 지원 서비스 지원 제도 활성화를 위한 업무 협조 △교육 및 인력 교류에 대한 협력 △취업·창업 관련 프로그램 공동개발 협력 및 운영 △지역 사회발전을 위한 상호 협력 등이다. 지역발전협력실(실장 김제호)는 “이번 협약으로 우리대학 관내 지자체·교육기관 등의 긴밀한 상호 협력체계를 구축하여 지역 산업과 청년취업·창업이 활성화 될 수 있는 계기가 마련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취업창업지원센터(부센터장 정대근)는 각각의 기관 및 센터 등의 개별단위가 아닌, 지역 內 기관들과 협력하여 지역단위의 지속가능한 교육·훈련·취업창업 연계 등의 협력체계를 강화해 지역 고용문제 대응, 전공역량 강화, 동반성장 및 협력 문화 조성 등 지역 단위의 경쟁력을 높일 수 있는 협력 체계를 구축해 나갈 예정이다. 한편 목포시 청년·일자리통합센터는 “이번 협약식(MOU)에서 협력으로 더욱 나아가 세한대학교와 지역 內 청년들에게 취업 기회를 얻길 기대하며, 이를 위해 전문적이고 세부적인 교육·훈련·취업창업 연계 등을 제공할 계획이다”라며 앞으로 더 많은 공동 협력을 통해 세한대학교와 목포시 청년·일자리통합센터간의 윈-윈 할 수 있는 선순환 구도를 만들겠다“ 라고 말했다.    
지역발전협력실 2020.09.22 추천 0 조회 73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사태로 온라인 교육에 대한 관심이 뜨겁다. 그런 와중에 인공지능을 접목해 개인 맞춤형 교육 서비스를 시작하는 세한대학교가 주목받고 있다. 세한대학교(총장 이승훈)는 미국 교육 플랫폼 서비스 회사인 JES(Janua Educational Services, LLC: 대표 이시언)와 제휴하여 세계적인 e-learning 트랜드를 접목하여 쌍방향 맞춤기반의 선진화된 교육을 선보이고 있다. 아직 우리나라에는 생소하지만 마이크로 러닝(micro learning), 확신 기반 러닝(confidence based learning), 플립드 러닝(Flipped learning), 간격 반복 학습(Spaced repetition learning), 인출 연습(Retrieval practice learning), 등등을 포함하여 세계 석학들의 뛰어난 교육 방식을 마치 하나의 사슬로 묶어 인공지능 기반으로 유기적인 학습을 제공하는 ‘러닝체인을 탑재한 LPMS(learning and practice management system)를 통해 교육생들에게 가장 필요하고 적합한 상호 반응 맞춤형 학습을 선보이고 있다. 예컨대 학습자의 학습 패턴을 분석하고 학습자의 학습효율을 극대화할 수 있는 학습 방법을 제시 하여 완전 학습을 이루게 하는 것이 서비스의 핵심이다. 일방적 주입식 교육시스템이 아닌 쌍방향 맞춤형 트레이닝 교육시스템인 LPMS(learning and practice management system)도입하여 획기적인 교육과정을 진행한다. 세한대학교의 이승훈 총장은 “코로나19로 인해 유래없는 어려운 시기를 겪는 교육 현실에 선진화된 교육을 접목하고 효과를 극대화 하여 포스트 코로나 시대 교육의 기준이 되도록 하겠다” 며 “그리고 이 선진화된 교육을 지역 사회에도 혜택이 갈 수 있도록 하여 교육 소외 지역을 첨단 교육 혜택 지역으로 탈바꿈 시키겠다”고 밝혔다.   한편, 세한대학교와 JES (Janua Educational Services)는 국내 교육뿐만 아니라 해외에서의 교육 사업 서비스를 준비하는 것으로 알려졌다.   
세한미디어 2020.09.22 추천 0 조회 7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