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한뉴스

손민제 2023.09.15 추천 0 조회 69
K-디지털 플랫폼 내·외빈 단체사진 세한대학교(이승훈 총장)는 9월 12일(화) 13시 30분, 당진캠퍼스 본관 5층 대강당에서 고용노동부와 한국산업인력공단에서 주관하는 충남 서부권 지역 디지털 전환 및 스마트 인재 육성을 위한 ‘K-디지털 플랫폼’ 선포식을 개최하였다.   고용노동부와 한국산업인력공단 추진하는 k-디지털플랫폼은 지역주민, 지역기업, 미래인재를 대상으로 디지털 역량개발을 위한 훈련이 이루어지고, 아이디어 공유·문제·해결 중심 프로젝트 수행을 위해 지역 내 다양한 구성원이 활용할 수 있는 모든 자원이 개방된 플랫폼을 의미한다.     세한대학교는 2027년까지 충남 서부권 지역의 ‘디지털 융합 플랫폼’으로 중소기업 재직자·구직 청년 자영업자 등 지역 내 다양한 훈련 수요자에게 훈련 장소 및 장비를 개방하고 디지털 융합훈련과 프로그램 그리고 인프라 시설을 제공할 계획이다. 특히 지역 대표적 사업인 철강이나 금속제조를 중심으로 드론과 빅데이터, 인공지능에 대한 VR·AI 교육 훈련이 중심적으로 이루어질 예정이다.   이승훈 세한대학교 총장   이승훈 총장은 디지털 전환 시대에 걸맞은 혁신과 도전을 통해 미래를 선도할 책임과 역할을 맡은 세한대학교의 역할에 큰 책임을 느끼며 ”우리 세한대학교는 단순한 기술의 발전을 넘어 사회와 모든 분야의 개인들에게 실질적인 가치를 전달하는 혁신적인 ‘K-디지털 플랫폼’을 만들어 나갈 것입니다.”라며 당진 교육의 새로운 중심이 될 세한대학교의 당찬 포부를 밝히었다. 오성환 당진시장   오성환 당진시장은 “K-디지털 플랫폼 유치를 축하하며, 디지털 대전환 시대에 발맞춰 출발하는 세한대학교 K-디지털 플랫폼을 당진시 대표로서 정말 기쁘게 생각한다.”라고 전하며 K-디지털 플랫폼 선포식을 축하였다. 특히 “지역사회의 중심이 되는 중소기업들을 위하는 이 정책이 당진의 새로운 힘이 되어줄 것이다. 세한대학교와 당진시는 K-디지털 플랫폼을 시작으로 함께 호흡해 가며 지역 사회를 함께 발전시켜 나가기를 희망한다.”라며 당진시와 세한대학교가 함께 지역사회를 발전시켜 나가기를 기원했다.   이날의 행사에는 △오성환 당진시장 △김덕주 당진시의장 △김희숙 당진교육지원청 교육장 △김용묵 한국폴리텍 아산 캠퍼스 학장 등 여러 외빈이 참여하였고 기업으로는 현대제철, KG동국제강, 종근당에서 참여하였다. 또한 바쁜 일정으로 인해 부득이하게 행사에 참여하지 못한 김태흠 충남도지사, 어기구 국회의원, 서산시 이완섭 시장은 영상축전을 보내 세한대학교의 K-디지털 선포식을 축하했다.    
손민제 2023.09.12 추천 0 조회 72
세한대학교 전체교수 워크숍 단체사진   세한대학교(총장 이승훈)에서는 2023년 2학기 개강을 앞두고 지난 8월 28일, 당진 캠퍼스에서 전체 교수를 대상으로 워크숍을 개최하였다. 이번 워크숍은「공유와 소통, 담대한 교육혁신」을 주제로 마련되었으며 총장님의 인사말과 대학발전 유공자에 대한 포상, 신임교원 소개, RISE체제 시범사업 기반 대학 특성화 방향과 국가 및 지역 전략사업 촉진 방향 발표, RISE체제에 대한 우리 대학교의 발표에 대한 분임토의 등의 순서로 진행되었다.   당진캠퍼스 본관 312호 회의장에서 진행된 워크숍에는 영암캠퍼스와 당진캠퍼스에서 모인 140명의 교수들이 On-Offline으로 참석하였다.     이승훈 총장은 인사말을 통해 저출산 시대에 대학교가 앞으로 나아가야 할 방향에 관해 이야기하며 “성벽을 아무리 견고하게 쌓고 무기를 준비해 두어도 병사들이 성을 지키고자 하는 마음이 없으면 성을 지킬 수 없다. 우리 학교도 이와 같다. 아무리 좋은 프로젝트를 가져오고 지원을 받는다고 해도 교직원들이 학교를 지키고 유지해 나가지 않으면 소용없다.”라고 말하며 지금과 같은 혼란스러운 시기에 교직원들이 힘을 모아 학교를 지탱해야 한다고 강조하셨다. 이어서 이동수 기획처장의 ‘RISE 시범사업과 대학 특성화 방향’ 등에 대한 발표가 있었으며 박동수 교무입학처장의 ‘RISE체제와 우리 대학교의 대응방안’이라는 분임토의 주제발표가 있었다. 그리고 학부특성을 중심으로 편성한 분임토의와 분임토의 결과 발표가 이어졌다. 이승훈 총장은 워크숍 총평을 통하여 좀더 적극적인 문제의식을 가지고 대학 현안에 대한 접근과 교육과정 개편 등 교육혁신에 매진하여 실질적인 성과를 이루어 내도록 모두가 협력할 것을 당부하시었다.     한편 이날 워크숍에서는 대학발전에 많은 기여를 한 교직원들에 대한 포상도 이루어졌다. 특히 처음 신설한 자랑스러운 세한대인상 수상자를 최미순 부총장과 이동수기획처장이 선정되어 수상을 하였으며 이 외에도 △태권도학과 최공집 교수 △물리치료학과 윤종혁 교수 △실용음악학과 정건영 교수 △인공지능빅데이터학과 김종명 교수 △사회복지상담학과 이경수 교수 △웹툰애니메이션학과 홍영미 교수 △교양학부 조홍윤 교수 △재무과 강혜윤 계장 △입학홍보과 김기철 계장 △비서실 최성운 계장 △교육지원처 하명옥 계장 △취·창업지원센터의 김건욱 담당자가 대학발전유공자로 선정되어 수상을 하게 되었다.  
손민제 2023.08.30 추천 0 조회 62
    2023년 8월 23일 오전 10시, 세한대학교(총장 이승훈) 당진캠퍼스 본관 3층 313호에서 세한봉사단과 사회복지상담학과 학생들의 자발적 참여의지를 독려하며 보다 체계적이고 조직적인 봉사활동을 위한 지역사회 연계 프로그램으로 직무역량강화는 물론 본 대학의 교육목표인 ‘창의성교육ㆍ인성교육ㆍ주도성교육’을 봉사를 통해 실천해 나가는 세한인을 육성하고자 ‘당진시니어클럽’, ‘좋은이웃온맘터치’, ‘마실노인복지센터’ 3개의 기관과의 업무협약이 진행되었다.   이날 협약식에 세한대하교에서는 사무학생처장 정회인, 세한봉사단장·사회복지상담학과장 우혜숙, 사무학생 과장 박장현, 세한봉사단 직원 백지연의 4명이 참석하였고, 각 기관에서는 당진시니어클럽의 단장 박미란, 좋은이웃온맘터치 센터장 박종육, 마실노인복지센터 센터장 김기창으로 센터장 3명이 참석했다.   이번 협약을 통해 △사회복지 서비스지원 제도 활성화 △자원봉사 및 교육 활성화 △교육 및 인력 교류 △지역사회 공헌사업 △취·창업 지원서비스 활성화 등에 관한 사항을 상호 협력하기로 했다.   이를 통해 세한대학교 교육목표인 ‘창의성교육ㆍ인성교육ㆍ주도성교육’ 실천해 나가는 세한인 육성에 촉진하는 계기가 되었다.  
손민제 2023.08.24 추천 0 조회 68
손민제 2023.08.22 추천 0 조회 66
2023년 8월 19일, 세한대학교와 천진사범대학교의 한중합작 프로그램 으로 진행되는 2023년 석사 학위 수여식 및 신입생 개강식이 천진사범대학교에서 열렸다. 이 날의 행사에는 세한대학교 이승훈 총장과 천진사범대학교 당위원회 부서기, 교장인 중잉화(钟英華)가 참여하여 각각 연설을 하였다. 이 외에도 세한대학교 부총장 최미순, 대학원장 심재연, 교육대학원장 이지연, 그리고 양교의 국제교류원, 국제교육교류원, 교육학부, 관리학부, 2023년 졸업생, 2023학년도 신입생 및 졸업생 대표 등 총 700여명이 행사에 참석하였다.   연설 중인 세한대학교 이승훈 총장   세한대학교 이승훈 총장은 양교의 성실한 협력과 만족스러운 성과와 학생들의 학습 진전을 높이 평가했으며 양교 합작 프로그램의 18기 석사 졸업생들이 성공적으로 학업을 마친 것을 축하였다. 졸업생 모두가 각자의 업무에서 성공하여 밝은 미래를 열어가고, 배운 것을 생활 속에서 실천하기를 기원하였다. 또한 그는 모두가 끝없이 배우고 인내하며 각자의 일터에서 열심히 일하고, 국제적인 인재로 두 대학의 영광을 위해 공부하고 노력하여 국가와 사회에 더 큰 공헌을 할수 있도록 격려하였다.     2023학번 신입생들이 학교의 훌륭한 전통을 계승하고, 선배 학우들을 본보기로 삼아 열심히 공부하고 인격과과 전문성을 향상시키기 위해 노력하여 국가와 사회에 도움이 되기를 희망했다.   천진사범대학 당위원회 부서기, 교장인 종영화 교수 대학원생의 교육과정을 설명하는 조아문 교수(국제교육교류학원 원장) 한-중 양국의 대학 총장, 관련 부서장 및 기타 관계자들은 양측의 교직원과 우수 학생에게 각각 공로상패, 감사패, 공로패, 우수 논문 수상자 상장, 우수 학생 상장 등을 수여했다.   장려패를 중여 중인 세한대학교 부총장 최미순 박사 학생대표에게 공로패를 수여 중인 이시후 교수 이 날의 행사에서 우수논문상을 수여받은 세한대학교 대학원장 심재연 교수 이 날의 행사에서 우수논문상을 수여받은 세한대학교 교육학과장 이지연 교수 2023년 석사졸업생 대표에게 학위를 수여하고 있는 세한대학교 총장 이승훈 박사   이날 행사에서 교직원 대표, 졸업생 대표, 신입생 대표는 각각 연설을 통해 학교 운영의 독특한 스타일과 협력 프로그램의 엄격하고 표준화된 관리 방식에 대해 높이 평가했다. 그들은 과거를 회고하고 미래를 기대하며 프로그램이 더욱 발전하기를 바랬다. 두 학교의 교류와 협력이 더욱 긴밀해져 더 많은 학생들이 혜택을 받기를 희망하였고 두 학교의 우수한 교수 학습 방식을 계승하고 발전시키켜 사회 발전과 한중 우호에 기여할 것이라고 말했다.   천진사범대학 교수 대표로 연설 중인 교육학부 왕혜 교수 세한대학교와 천진사범대학교의 합작 프로그램이 20년을 거쳤다. 지난 20년 동안 한국과 중국은 교육 및 학술 연구에 있어 서로 진심으로 협력·지원했다. 그동안 교육학 및 정보관리학에 있어 4,000명의 졸업생을 양성하였다. 현재 많은 졸업생들이 직업을 가지고 사회에 나가 점점 더 중요한 역할을 수행하며 사회의 중추가 되어가고 있다. 합작프로그램은 시작 이후 꾸준히 향상되고 있으며 사회적 영향력과 명성이 높아져 한중 협력을 새로운 차원으로 끌어 올렸다. 이는 양교의 교육뿐만 아니라 한중 우호에 지속적으로 긍정적인 에너지와 새로운 빛을 더했다고 할 수 있다. 이에 더 많은 학생들이 혜택을 받을 수 있도록 더욱 돈독한 관계가 되기를 희망하며, 이 프로그램이 한국과 중국이 서로 상생할 수 있는 관계를 맺을 수 있는 가교역할이 되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손민제 2023.08.21 추천 0 조회 9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