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한뉴스

개교 30주년을 맞이하는 세한대학교(총장 이승훈) 세한봉사단(단장 김보나)은 2024년 2월 29일, 장애 인식 개선과 사회봉사 그리고 나눔 실천의 교류를 나누고자 전라남도지체장애인협회 영암군지회(지회장 황종복)와 업무협약식을 가졌다.   협약의 내용은 장애인에 대한 사회인식개선, 사회참여확대, 권익 및 자립을 도모하여 장애인의 삶의 질 향상과 국가와 지역사회의 발전을 선도하는 창의적 인재양성을 위한 상호협력의 필요성에 공감하고 ▲장애인 사업 및 행사 관련 봉사 ▲장애인 인식개선 활동 ▲자체행사 및 지역축제 등 정보제공 및 참여 ▲기타 상호 협력이 필요하다고 인정되는 사항에 대한 서로의 협업을 약속하였다.   황종복 지회장은 ‘2023년 영암군 장애인 한마음 대축제 때 장애인의 손과 발이 되어 협조해주신 세한봉사단에 감사하며, 오늘 협약식을 계기로 지속적인 상호 보완의 교류협력을 희망한다’고 하였다, 세한봉사단장과 장애학생지원센터장을 맡고 있는 김보나 교수(간호학과)도 ‘함께 좋은 일을 해나가자’고 전하였다. 김보나 교수 (간호학과)는 ‘비가 내린 날씨였지만 장애와 봉사가 만나 배려하고 함께 한다면, 따뜻한 마음과 사랑의 무지개가 피어나고 싹트지 않을까’ 하는 마음이 든다고 밝혔다.
손민제 2024.03.04 추천 0 조회 147
스포츠레저산업학과와 왜목마을관광지번영회 간 지역 연계 및 인재 양성을 위한 MOU 체결[ 왜목마을관광지번영회(사무국장 최수천), 스포츠레저산업학과(학과장 이영오) ] 세한대학교(총장 이승훈) 스포츠레저산업학과(학과장 이영오)와 왜목마을관광지번영회(회장 조교행) 사무국장 최수천은 지난 2월 29일 13시 당진 캠퍼스 본관 310호에서 지역연계를 통해 산업협력 및 인재양성을 위한 업무 협약(MOU)을 체결하였다.왜목마을관광지번영회는 충청남도에 위치한 당진 왜목마을 활성화를 위해 지역연계를 토대로 다양한 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자체 홈페이지를 통하여 왜목마을에 대한 다양한 정보를 제공하며, 그뿐만 아니라 기부를 통하여 상생할 수 있는 사업도 진행하여 전반적인 활성화에 기여하고 있다.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세한대학교 스포츠레저산업학과와 왜목마을관광지번영회는 해양레저스포츠 활성화를 기반으로 지역 연계를 통해 지역경제증진을 위한 협력을 강화하고 상호협력을 통해 서로 강점을 활용한 사업들을 창출하는 지속적인 발전을 위해 도모하기로 하였다.세한대학교 스포츠레저산업학과는 이번 협약을 통해 지역 레저환경을 활용한 현장 교육 프로그램 개발과 같은 해양레저스포츠산업을 확장할 수 있는 토대가 될 것으로 전망한다.[ 좌측부터 세한대학교 스포츠레저산업학과 원동천 교수, 왜목마을관광지번영회 최수천 사무국장세한대학교 스포츠레저산업학과 이영오 학과장, 최혜진 조교 ]   스포츠레저산업학과 원예은 -
원예은 2024.03.01 추천 0 조회 89
세한대학교(전통연희학과) 전통연희학과(학과장 염현주)는 ‘2024년도 무형유산 전수교육학교’에 최종선정에 2024년부터 2026년도까지 3년간 진주삼천포농악에 대한 전수교육을 진행할 것이라고 밝혔다.   무형유산 전수교육학교는 무형유산 전수교육과 학교 교육 연계를 통해 무형유산 전승체계를 다변화하고 미래 세대에게 전통문화 진입 경로를 제공함으로써 젊고 우수한 전승자를 양성하기 위해 문화재청에서 지원하는 사업이다.   사업에 선정되면 학과는 관련 종목에 대한 3년동안 총 21학점 이상의 학점을 이수받을 수 있도록 교육과정을 편성하게 된다.학과에 입학한 후계 전승자는 국가 무형유산과 관련한 21학점 학점을 모두 이수하고 졸업하면 무형문화재 이수자 지원 자격을 부여받는다.   또한 지원 대상으로 선정된 학교에게 문화재청은 총 3년간의 지원 기간 동안 전승자 교원 인건비, 교육 프로그램 운영비, 전수장학금 등 전수교육에 필요한 경비를 1년 단위로 지원한다   전통연희학과 학과장 염현주 교수는 이번 선정에 대해 “학령인구 감소와 전통연희 전공자들이 줄어들고 있는 시점에 무형유산 전수학교선정은 전공자들의 학업의지를 고취시키는동기부여가 될 것이다. 또한 전문적인 교육을 통해 개인역량 강화와 문화유산의 전승, 그리고 취업기회가 확대될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하였다.
손민제 2024.02.29 추천 0 조회 143
글로컬 으뜸 교육, 활기찬 행복 전남전라남도는 24년 2월 28일, 교육부 장관이 지정하는 교육발전특구로 지정되는 쾌거를 이루었다. 교육발전특구 지정기간은 2024년부터 2028년(5년간)이다.   교육발전특구는 지역발전을 목표로 지자체, 교육청, 대학, 지역기업, 지역 공공기관 등이 협력하여 교육혁신과 지역인재 양성 및 정주를 종합적으로 지원하는 체제를 구축하기 위한 정책이다.   전라남도에 속한 기초지자체 중 나주, 목포, 무안, 신안, 영암, 강진 등 6개 지역은 전라남도 교육청과 함께 지역 주도의 교육혁신을 추진해 나갈 예정이다.   전라남도와 6개 기초자치단체에서 준비한 교육발전특구 비전은 ‘글로컬 으뜸 교육, 활기찬 행복 전남’으로 ‘아이키우기 좋은 전남’, ‘지속적 학생 교육’, ‘지역특화 인재 육성’, ‘지역정주 생태계 실현’의 4가지 목표를 추진해 나갈 예정이다.   전라남도 및 영암군의 교육발전특구 지정을 위해 지역대학으로 참여한 세한대학교는 그에 맞춘 다양한 교육과정을 준비하고 있다. 산업단지 및 관련기관과의 연계를 통한 고용 일자리 창출과 산학연계 교육 협력을 추진하여 지역 우수인재 양성 목표로 미래농업생명산업과 관련한 초-중-고-대학 연계 교육, 다문화 가정을 위한 교육 및 취업 연계 프로그램, 해외 인재 유치를 위한 해외 우수 인재 교육 등 다양한 과정을 준비하고 있다.   한편 교육발전특구 선정 지역 발표를 맡은 장상윤 사회 수석은 “1차 시범지역은 교육부와 지방시대위원회 및 정책 전문가들과 함께 세부 추진 계획을 수립하고 교육부는 지방교육재정특별교부금을 30억∼100억원 지원하면서 각 지역이 요청한 규제를 해소하는 등 전폭적인 지원을 통해 지역 우수교육 모델을 만들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손민제 2024.02.28 추천 0 조회 540
세한대학교(총장 이승훈) 교수학습개발센터(센터장 이지연)에서 2023학년도 세상을 바꾸는 세한 아이디어 경진대회 II “캡스톤디자인 기반 창의 아이디어 오디션”의 시상식을 개최하였다.6개 학과에서 19명의 학생들이 참여한 이번 행사는 산학연계 캡스톤디자인 활동을 근간으로 재학생들의 창의적 문제해결력을 강화하고자 진행되었다. 주제의 창의성, 제안내용의 실현가능성, 캡스톤디자인 과정의 체계성, 발표 자료 구성의 논리성, 발표력 및 표현력의5가지 항목을 바탕으로 학생들의 아이디어와 디자인을 심사하였다.AI콘텐츠디자인학과의 캡스톤디자인 수업을 통해 은상을 수상한 AI콘텐츠디자인학과 김가림과 만화애니에이션학과 유병혁 학생은 “한 학기 동안 정말 많이 부족했지만 팀원 그리고 교수님의 지도를 받으며 성장하는 걸 느꼈다”며 "다시 한번 팀원들과 교수님께 감사하다는 말씀 올리고 싶고 이런 기회를 주신 아이디어 경진대회 주최 측 에도 감사의 말씀 올리고 싶습니다!”라고 말하였다.교수학습개발센터는 본 프로그램을 통해 산학연계 캡스톤디자인 활동을 근간으로 재학생들의 창의적 문제해결력 강화하며 학생들의 팀워크, 표현 및 발표력, 학습매체 제작 및 활용 능력을 제고시킬 수 있어 기뻤다. 또한 향후에도 이러한 외부 자원을 이용한 우수 프로그램을 선별하여 학생들에게 도움이 되는 프로그램을 적극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손민제 2024.02.27 추천 0 조회 154
세한대학교(총장 이승훈)에서 4년간의 대학 생활을 마무리하는 ‘2023학년도 전기 학위 수여식’이 개최되었다.2024년 2월 15일 개최된 이번 행사는 영암과 당진 캠퍼스에서 나뉘어 진행되었으며 오전에는 영암 캠퍼스에서 오후는 당진 캠퍼스에서 진행하였다. 이번 행사를 통해 총 639명의 학생이 학위를 수여 받았다.행사에는 세한대학교 이승훈 총장, 최미순 부총장, 학과별 학과장들과 졸업생 및 가족들이 참석하였다.이승훈 총장은 졸업 축사에서 “세한대학교는 원격을 통한 평생교육, 성인학습자 교육, IOT 빅데이터 디지털 교육 등 다양한 교육을 통해 지역특화중심 인재, 글로벌 인재, 디지털 특화 교육 인재 등을 양성해 나가며 작지만 강한 대학, 적자생존의 대학으로 자리매김하기 위해 사력을 다해 매진해 나가고 있다”고 말하였다. 또한 “이를 통해 자랑스러운 여러분들의 모교로 강인하고 흔들림 없이 발전해 나가겠다”고 졸업생들에게 약속하였다.   이어 “매화는 엄동설한에도 그 향기를 뿜어낸다. 위기는 기회라는 말이 있다. 국내 외적으로 어려운 시기에 고착해 있지만 여러분은 국가와 지역사회가 필요로 하는 인재라는 것을 늘 기억하시기 바란다. 모두 각자의 자리에서 그 역량을 마음껏 발휘하여 빛나는 미래를 개척해 나갈 것이라 믿어 의심치 않는다. 건승을 기원하며 졸업을 진심으로 축하한다.”고 전하였다.
손민제 2024.02.15 추천 -1 조회 225
 최근 세한대학교의 유학생 유치 및 국제교류와 관련하여 한겨레신문의 왜곡된 보도내용에 대하여 학교 측은 심각한 우려를 표명하지 않을 수 없으며, 이에 대한 사실관계를 다음과 같이 설명드리고자 합니다. 향후 사실과 다른 내용을 확산시켜 정상적인 학교운영을 방해하거나 특정인을 음해하는 행위에 대하여는 엄중한 법적 대응을 통하여 책임을 물을 것입니다.   언론보도의 주요 내용은 ➀ 대학과 인력업체가 짜고 외국인 불법 입학, 전복양식장 강제노동(2.9) ➁ 동티모르 유학생 불법 입학 취업 사기(2.13) ➂ 동티모르 유학생 취업사기에 교수들 두 눈을 의심 ➃ 세한대의 수상한 유학생 장사(2.14) 입니다. 이러한 내용의 발단은 동티모르 유학생 유치 업체 ㈜이00드 대표가 학생등록금을 약정한 대로 납부하지 않음으로써 발생한 일이며, 소위 전복양식장 강제노동 역시 사실과 다르며, 이는 유학생 유치 업체인 ㈜이00드에서 선납한 학생등록금을 받기 위하여 해당 유학생과 개별적인 약정을 통하여 실시한 것으로, 학교 측에서는 어떠한 불법적인 행위나 학생들에 대한 불이익 처분을 한 사실이 없음을 알려드립니다. 또한 학교 측에서는 학생들에게 피해가 없도록 등록금을 완납하지 못한 학생 29명 전원에게 특별장학금을 지급한 사실이 있습니다. 이와 관련하여 현재 학교에서는 당초의 계약을 이행하지 않고, 허위 사실을 제보한 ㈜이00드 대표 김00과 강00에 대하여 법적인 조치를 취하고 있는 상황입니다.   소위 “세한대의 수상한 유학생 장사”라는 제목의 왜곡된 언론 보도내용에 대하여 확인한 결과 언론보도에 나오는 ㄷ유학원은 세한대학교와 유학생 유치 및 지원을 위하여 업무협약이 체결된 별개의 민간 유학원입니다. 가족 소유의 ㄷ유학원을 통하여 공금횡령 의혹이 있다는 보도는 사실관계를 전혀 확인하지 않고 추측하여 보도한 내용입니다. 따라서 ㄷ유학원을 통하여 공금을 횡령했다는 보도는 전혀 사실과 다르며, 유학생들의 등록금 고지 및 납부 상황은 학교의 적합한 절차에 따라 이루어졌음을 알려드립니다.   이러한 왜곡된 보도에 편승하여 대학 내에서 현 총장을 반대하는 극히 일부 교수들의 악의적이고 반복적인 허위 제보와 언론 인터뷰가 마치 대학을 부도덕한 집단인 것처럼 확대 재생산됨으로써 대학의 학생모집과 대학 이미지에 치명적인 영향을 미치고 있습니다. 이러한 행위는 지역소멸과 지방대학의 위기 상황에서 국가 정책방향에 따라 적극적으로 유학생을 유치함으로써 지역발전에 적극 기여하고자 하는 학교의 노력을 저해하는 사안으로 학교측은 향후 이러한 행태에 대하여도 엄중한 법적 책임을 물을 예정입니다.   세한대학교는 향후 유학생 유치 및 등록과정은 물론 모든 학생수업 및 학사관리에 만전을 기하여 대학의 경쟁력 강화 및 지역발전에 기여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입니다.(본 자료에 대한 문의처 : 세한대학교 041-359-6039)   2024. 02. 14.    세 한 대 학 교 총 장
손민제 2024.02.14 추천 -5 조회 454
손민제 2024.01.24 추천 2 조회 27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