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과뉴스

인공지능빅데이터학과 손민제 2024.03.06 추천 0 조회 96
영암군세한공공스포츠클럽(이사장 최미순, 사업단장 최공집)은 2024년 지정스포츠클럽 공모사업에서 전문선수반(야구, 축구), 특화프로그램 태권도(수준별 및 전문선수육성), 배드민턴(다세대연계프로그램), 댄스(유아프로그램) 총 5개 사업에 선정 총 1억5천5백만원을 지원받는 성과를 거두었다.   영암군세한공공스포츠클럽은 전문 선수반(야구, 축구) 프로그램을 통해 생활체육과 엘리트 통합에 따른 새로운 선수육성 구축 및 스포츠클럽 중심의 선수육성을 하고 있다. 이러한 과정을 통해 공부하는 운동선수 육성뿐만 아니라 인적자원의 양적확대로 종목 저변확대를 위한 기틀을 마련할 예정이다. 또한 특화프로그램을 활용하여 지정스포츠클럽 체육참여 활성화 및 지역 체육복지 향상을 모색하고 있다. 지정스포츠클럽이 보유한 다양한 자원을 바탕으로 지역주민에게 지속적인 체육 복지를 제공할 예정이다.   최공집사업단장은 대한체육회 주관 문화체육관광부, 국민체육진흥공단, 영암군, 세한대학교에서 재정 후원을 받아 육성하는 지정스포츠클럽으로 영암군의 인재육성을 위한 ‘전문선수운영(야구, 축구, 태권도, 씨름) 및 생활체육 프로그램(헬스, 탁구, 스쿼시, 유아체육, 장애인체육)과 국민체력100 영암체력인증센터를 통해 영암지역 및 인근 지역민들까지 건강증진 및 체력향상을 위해 중추적 역할을 하겠다’고 밝혔다.
스포츠건강관리학과 손민제 2024.03.06 추천 0 조회 97
-세한대 전남 청년 바른자세 사업단- 세한대학교(총장 이승훈)는 보건복지부가 공모한 ‘2024년 청년사회서비스사업단’에 2년 연속으로 선정되었다.   청년사회서비스사업단이란 청년이 지역사회서비스 제공에 참여해 사회참여 및 역량강화의 기회를 만들어주고 지역민의 삶의 질을 높이고자 운영하는 사업으로 보건복지부에서 매년 심의를 거쳐 17개 시·도에서 18개를 선정하고 있다.   세한대학교는 작년에 보여준 발전된 사업운영과 우수한 실적을 인정받아 올해도 운영기관에 연속 선정되게 됐다.   청년사회서비스사업단은 단장(교수) 1인, 슈퍼바이저 1인, 행정인력 1인, 제공인력 4인 이상으로 구성되어지며 체계적이고 전문적인 ‘바른자세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다.   특히 세한대학교 물리치료학과(학과장 양대중)는 신체건강 분야 중 전국에서 유일하게 ‘자체개발’한 바른자세 서비스를 통해 청년이 지역사회서비스 제공에 참여하도록 지원한다.따라서 청년에게 사회참여 및 역량 강화의 기회를 제공하는 동시에, 청년이 제공하는 사회서비스를 통해 지역에 정주하고 있는 청년들의 신체 건강증진을 위해 운영할 예정이다.   대상자는 만 19세~34세 청년(전남 조례에 따라 45세까지 가능) 사이로 3개월 동안 서비스를 지원받을 수 있으며 서비스 종료 후 재판정을 통해 최대 6개월 동안 서비스를 제공받을 수 있다.   청년사업단이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하고자 하는 지역 청년은 주소지 관할 읍·면·동 주민센터를 통해 대상자 기준 등을 확인하고 신청할 수 있다.   전라남도와 청년사업단은 3월 중 시·도와 협약을 체결한 후, 사업계획을 구체화하고 운영 준비에 착수한다.   청년사업단으로 활동하고자 하는 청년 제공인력은 3월 중, 각 사업단을 통해 채용계획 및 자격 기준을 확인하고 응시할 수 있다. 4월부터는 읍면동 주민센터를 통해 서비스 종류, 대상자 기준 등을 확인하고 서비스를 신청한 후 바우처 카드가 발급되면 서비스를 제공받을 수 있다.   양대중 전남 청년 바른자세 사업단장은 “이번 공모에 힘써 주신 학과 교수님들과 산학협혁단에 감사하다”며 “청년사회서비스를 통해 청년들의 역량강화와 지역주민들의 복지증진에 보탬이 될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물리치료학과 손민제 2024.03.06 추천 0 조회 112
기술교육과 손민제 2024.03.06 추천 0 조회 81
경찰행정학과 손민제 2024.03.06 추천 0 조회 74
세한대학교(총장 이승훈) AI콘텐츠디자인학과(학과장 정상필) 3학년 박○윤학생이 머니투데이에서 주최하는 유통 대기업 인증 기획/마케팅 공모전에서 우수상을 수상하였다.   박○윤학생은 이번 공모전에서 도매꾹과 세븐일레븐과를 대상으로 프로젝트를 진행하였다.도매꾹에서는 펫팸족(Family + Pet)을 대상으로 한 반려동물 아이템 소싱 기획을 중심으로 자사몰의 배너 디자인과 효과적인 홍보 전략을 수립하였다. 세븐일레븐에서는 명확한 아침식사 컨셉을 바탕으로, 대학생과 직장인을 주요 타겟층으로 설정한 후 '바쁘더라도 아침은 꼭 챙겨먹어'라는 슬로건으로 홍보 기획안을 구성하였다.   이번 공모전을 통해 박○윤학생은 홍보전략전문가 1급, 브랜드기획자 1급, 콘텐츠기획관리사 1급, 브랜드마케터 1급 자격증을 취득하게 되었다. 또한, 대기업 전문인재 AMP과정 수료증, 서울시 청년인재양성과정 수료증도 함께 받게 되었다.   박지현 지도교수는 세한대학교 AI콘텐츠디자인학과에서 CJ EnM 등의 대기업과 다양한 중소기업의 실무 프로젝트를 진행하고 있다. 이를 통해 학생들에게 기획, 마케팅, 디자인 등 다양한 역량을 키울 기회를 제공해 새로운 지식과 기술을 습득하고 발전할 수 있는 계기를 만들어 주고 있다고 말했다.
AI콘텐츠디자인학과 손민제 2024.03.06 추천 0 조회 74
  세한대학교(총장 이승훈) 항공정비학과(학과장 권병국) 졸업생들이 2023년도 대한항공 외 항공사에 다수 취업하였다고 밝혔다. 항공정비학과는 2017년 개설된 이래 다수의 군, 항공 관련 취업생을 배출해 내었다. 군 미필 졸업생의 경우 주로 공군 장교 또는 부사관으로 진출하였으며 군 복무를 마친 학생들은 대한항공, 제주항공, 티웨이항공 등 항공정비사로 취업하게 된다. 이번 23년도 졸업생의 경우 항공정비사로 10여 명이 대형 항공사 취업에 성공하였다. 항공정비학과는 4년제 항공정비학과 TOP3를 목표로 하는 가운데 격납고 건축, 실습장 및 실습실 고도화, 전공별 우수 교수 확보, 자격증 취득 및 군 간부 진로 특강을 강화해 왔다. 또한 항공사 취업 준비를 위하여 대한항공, 제주항공 등 항공사 출신 교수의 지도 아래 취업 준비 동아리를 운영해 왔다. 이러한 노력 속에 항공사 취업자 다수 배출이라는 괄목할 만한 성과를 이루게 되었다. 세한대 항공정비학과는 2024학년도 학과 발전을 위해 4대 전략을 수립하였다. 첫 번째로 취업 및 군 간부 양성교육을 강화할 계획이다. 이어 글로벌 항공정비사 양성교육과 더불어 항공 특수분야 자격증 교육강화에 집중할 예정이다. 마지막으로 학기 중 방과후 강좌와 방학 중 어학캠프를 활성화하여 영어와 중국에 교육 강화에도 만전을 기할 것이다. 항공정비학과 학과장(권병국 교수)은 학과 비전으로 “4차 산업혁명 시대에 항공산업을 선도하는 글로벌 융합형 항공정비 엔지니어 인재 양성”을 제시하고 있다.
항공정비학과 손민제 2024.02.29 추천 0 조회 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