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과뉴스

세한대학교(총장 이승훈) 항공운항학과가 23년 11월 14일, 플로리다텍 항공운항학과와 학학협력협정식을 진행할 예정이다.세한대학교 당진캠퍼스에서 진행되는 이번 행사에 이승훈 총장, 김국완 항공학부장, 박수진 국제교류원장, 노요섭 항공운항학과장, 윤동국 비행교육원장, 박광태 항공기술원장, 이은희 항공서비스학과장 등이 참석한다.이번 협력식을 통해 세한대학교 항공운학학과는 플로리다텍 항공운항학과와 복수학위 제도를 운용하게 된다.또한 국내 유일, 최초의 미국 조종사 입사 과정을 운영하게 되며 추후 미국 플로리다텍-미국 항공사 연계 과정을 통해  미국 항공사에도 입사가 가능하게 된다.세한대학교 항공학부(김국완 항공학부장)는 " 플로리다텍 항공운항학과는 전미 탑3 안에 드는 미국 최고의 항공운항학과 중 하나로 세한대 항공운항학과와의 복수학위 제도와 미국 항공사 입사 과정 운영이 향후 세한대 항공운항학과 및 항공학부의 브랜드 가치를 높여줄 매우 중요한 기회로 판단한다.“고 밝혔다.또한 이를 통해 학과 지원 및 경쟁률 향상과 해외 취업률 향상이 예상되며 추후 세한대의 타 학과와 플로리다텍과의 광범위한 협력 사업을 기대하고 있다고 말하였다. 플로리다텍과 협업을 맺은 국내 대학은 공학 분야로는 서울대 공대와 광주과기원과 두 곳이 존재하며 항공분야에서는 세한대학교가 유일하게 학학협력협정을 체결한다.
항공운항학과 최문혁 2023.11.08 추천 0 조회 314
세한대학교(이승훈 총장) AI콘텐츠디자인학과는 10월 25일, 게임 개발의 선두 주자인 ‘에픽게임즈’의 권오찬 차장을 초청하여, “AI콘텐츠디자인학과, 실감형 콘텐츠와 메타버스 그리고 언리얼 엔진”이라는 주제로 특강을 개최했다. 이번 특강은 3D그래픽 분야에서 강력한 퍼포먼스를 보여주는 메이저 상용 게임 엔진인 ‘언리얼 엔진’**과 게임 및 그래픽 업계의 최신 동향 및 핵심 기술에 대해 설명하였다.AI콘텐츠디자인학과는 이를 통해 학생들의 역량을 강화하며 학과 특성화에 있어 빠르게 변화하는 게임산업 및 실감형 콘텐츠의 동향을 반영하고자 하였다.특강의 강연을 맞은 권오찬 차장은 게임 및 그래픽 시장(AR, VR, XR)의 주요 변화에 대한 설명을 중심으로 게임용으로 개발된 언리얼 엔진이 엔터테인먼트뿐만 아니라 광고, 패션, 자동차, 건축 등 여러 분야에서 활용되어지고 있는 구체적인 사례들을 소개하였다.또한, 실무에서의 다양한 경험을 바탕으로 언리얼 엔진의 활용 노하우와 문제 해결법을 아낌없이 풀어내었다.특강에서는 활발한 질의응답을 통하여 학생들의 실감컨텐츠에 대한 학생들의 높은 관심도를 확인할 수 있었다.AI콘텐츠 디자인학과 박지현 교수는 “학생들의 의견을 반영해 평소 가장 많은 관심을 보이던 ‘언리얼 엔진’에 대한 특강을 개최했다. 이번 특강을 통해 학생들이 게임 및 콘텐츠 산업의 급변하는 기술 트렌드를 이해함은 물론 학생 개인의 역량 향상에 큰 도움이 되었으면 한다.”라고 밝혔다.세한대학교 AI콘텐츠디자인학과는 미래를 선도하는 콘텐츠 디자인 전문가를 양성하기 위해 최신 기술 트렌드와 산업 현장의 소식을 학생들에게 전달하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개최하고 있다.*에픽게임즈 언리얼엔진 5 소개(https://www.unrealengine.com/ko/unreal-engine-5)*에픽게임즈, 디지털 창작 생태계 2022년 주요 성과 공개(https://www.newswire.co.kr/newsRead.php?no=961749)
AI콘텐츠디자인학과 손민제 2023.10.31 추천 2 조회 335
  세한대학교 기술교육과(지도교수 김성일) 1학년 학생들이 지역사회 협력을 위한 “교육활동 지원봉사”의 일원으로 영암군 삼호읍의 한 지역아동센터에서 [제조 실습-캡스톤디자인] 교과목 수업을 진행하였다.   이번 봉사활동은 ‘나만의 책꽂이를 만들기’를 주제로 진행되었다. 지역아동센터의 중학교 학생들을 대상으로 진행된 이번 활동에서는 기술교육과 학생이 한 명씩 짝을 이루어 나무를 켜는 방법부터 책꽂이 만들기까지의 과정이 체계적으로 지도하였다. 참가자들은 만들기의 모든 과정에 높은 관심과 참여도를 보여주었다.   지역아동센터의 학생들은 “평범한 나무판자를 켜고 붙이는 과정 거치니 어느새 책꽂이가 만들어지는 것이 신기했다, 또한 평소 필요하던 책꽂이를 이렇게 나만의 디자인으로 직접 만들 수 있어서 보람있었다.”라며 봉사활동에 대한 감사와 기쁨을 표현하였다. 교육봉사로 참여한 세한대학교 기술교육과 학생들은 이번 봉사활동을 통해 어린 학생들을 가르치며 교육활동에 대한 뿌듯함을 느꼈으며, 그 덕분에 교사의 꿈이 더욱 확고해졌다고 참여소감을 밝혔다.   세한대학교 기술교육과는 앞으로도 지역사회와의 상생을 위해 노력하며, 사회적 책임을 다하는 전인적 인재로 성장하도록 봉사활동을 지속해서 강화할 방침이다.
기술교육과 김찬섭 2023.10.27 추천 0 조회 170
세한대학교 웹툰애니메이션학과 학생들이 지난 14일 당진시립중앙도서관 일원에서 개최된 제8회 당진시 독서문화축제에 참여하였다. 제8회 당진시독서문화축제는 ‘지금 도서관은 와글와글 시끌벅적’이라는 주제로 진행하였으며 지역 내 독서 관련 단체들과 독서동아리, 지역 서점, 출판사 등 19개 팀이 참여하였다.주요 행사로는 △웹툰작가 되어보기 체험 △북콘서트(뇌과학자 장동선) △이범재 작가와 함께하는 샌드아트 공연 및 체험 △어린이 독후감상화 대회 △어린이, 청소년 독후감 대회 △어린이, 청소년 동화구연 및 시 낭송 대회 △독서 OX 퀴즈 △볼풀에서 보물찾기, 행운의 대출 영수증 △책과 관련된 활동을 하는 다양한 단체의 전시, 체험 부스 운영 등이 있다.이 외에도 매년 큰 호응을 얻었던 ‘좋은 책 교환 장터’가 이번에도 운영되었다. 행사에 참여한 당진 시민들은 집에서 잠자고 있는 책들을 가져와 사람들끼리 서로 교환하는 시간을 가질 수 있었다.축제 관계자는 “책을 통해 남녀노소, 온 가족이 즐길 수 있는 다채로운 행사를 마련했다”며, “많은 시민이 이번 축제를 시작으로 책 읽는 즐거움을 만끽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세한대학교 #웹툰애니메이션학과 #당진시립중앙도서관 #당진시독서문화축제
웹툰애니메이션학과 손민제 2023.10.17 추천 0 조회 198
태권도학과 손민제 2023.10.13 추천 0 조회 160
  한국줄넘기협회(회장 양호찬)는 태권도 발전에 앞장서고 있는 세한대학교 태권도학과 무덕관에서 9월 24일 줄넘기 지도자 자격 2급, 3급 연수 및 보수교육을 세한대학교 무덕관에서 성황리에 마무리를 하였다. 이날 한국줄넘기협회 양호찬 회장, 최공집 체육부장, 서민영 교수가 참석하였고 자기개발을 위해 주말을 반납하며 구슬땀을 흘리고 있는 세한대학교 태권도학과 학생들, 태권도장 수련생, 태권도 관장을 위해 미래지향적인 좋은 덕담과 함께 뜨거운 열기로 교육의 장을 빛냈다.   양호찬 한국줄넘기협회장은 ‘줄넘기 발전을 위해 헌신하는 분들은 대부분 태권도인들이다. 태권도인들에게 이 자리를 빌려 감사의 말씀을 드리며, 앞으로도 태권도와 줄넘기가 더욱 더 발전 될 수 있도록 세한대학교 최공집 체육부장님과 함께 물심양면 업무 수행을 열심히 하겠다.’라고 말했다.   최공집 체육부장은 ‘태권도장에 많은 비중을 차지하고 있는 프로그램이 바로 줄넘기이다. 아이들의 성장을 위해 꼭 필요한 운동이며 이를 태권도와 접목 시켜 다양한 프로그램을 개발한다면 태권도와 줄넘기는 좋은 파트너로써 꾸준하게 대중들에게 사랑받을 수 있을 거라고 생각한다. 태권도와 줄넘기 발전을 위해 적극적으로 지원하겠다.’말했다.  
태권도학과 손민제 2023.10.13 추천 0 조회 158